몇일전 피크닉을 떠올리며 간단하고 맛있는 주먹밥을 만들어보았어요~^^
근데 어쩌다보니..꽤 손이 많이 간 요리가 돼 버렸네요...ㅎㅎ
어머니는 타지에서 혼자 사는 딸 걱정에 하루도 편할날이 없다고 하시지만..
이렇게 잘해먹고 살고 있으니 걱정 그만 하셔도 되는데요~^^
*베이컨새우주먹밥*
재료:베이컨6장+깐새우+밥가득한공기반+슬라이스치즈2장+구운김1장+참기름2t+깨소금2t+맛소금약간+후추약간
1.먼저 밥을 고슬고슬하게 지어둔다.김밥 주먹밥 등등은 밥을 질게하면 맛이 덜하니 꼭 고슬고슬하게~!!
2.다음은 베이컨 굽기.느끼한 맛을 덜기 위해 후추를약간 뿌려서 센불에서 아주살짝만 구워주세요.

3.고슬고슬하게 갓 지어진 밥에 치즈,부셔놓은김가루,참기름,깨소금,소금을 넣고 뜨거운 김이 날아가기 전에 재빨리 섞어주세요.뜨거울때 섞어줘야 치즈가 살짝 녹아 더 맛있어요~^^
너무 많이 꾹꾹 눌러 섞으면 밥알이 뭉개져 씹히는 맛이 덜 하니 주걱으로 재료가 섞일만큼만 재빨리 섞는게 포인트~!!


4.구워둔 베이컨위에 한 입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뭉친 주먹밥을 올려서 돌돌~말아보겠습니다.

5.돌돌 만 베이컨 주먹밥 위에 미리 준비해 둔 깐새우를 올려주시면 되겠어요.
(깜빡하고 깐새우 손질 과정을 건너뛰었다지요..ㅠㅠ 파,다시마로 우려낸 육수에 살짝만 데쳐서준비했어요)

6.이쁘게 말아준 주먹밥위에 깐새우를 올린 뒤 간장2t,레몬즙5t,다진양파1/2,다진마늘1/2,올리브오일1t 로 만든 소스를 새우 위에 살짝만 뿌려서 상큼한 맛을 더해주면 베이컨새우주먹밥 완성~!!!^^

느끼함을 덜어주는 부추무침과 멸치볶음을 같이 곁들여 보았답니당~!!^^

아~~지난 주말은 너무너무 추웠어요..
날씨가 거꾸로 가는건지..원참...ㅠㅠ
오늘도 햇볕은 따뜻한데 바람이 많이 불어 그런지 쌀쌀했던것 같네요..
다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