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없을때 카레나 짜장을 많이 만들어 먹어요. 고기를 넣지 않아도 잘 모르더라고요..ㅎㅎ
예전엔 고기를 갈아서 넣었었는데... 이젠 왠만하면 고기는 넣지 않아요.
일단 깔끔한 맛이 좋구요~ 기름을 많이 쓰지 않으시까 칼로리도 낮아도 충분히 맛있게 짜장을 만들어 먹을수 있어요.
물론 전문식당과는 당연히 맛의 차이가 있겠지만요...ㅎㅎ
집에서 내 가족들 먹을거라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는 식사시간이 될거예요~
.
.
.
♣
재료
인스턴트 짜장가루 ( 일반 슈퍼에 판매) 1봉지 , 밀가루 3Ts
애호박1개 , 당근 작은거 1개 , 양파 1개 , 감자 중간치3개 ,새송이 2개 , 포도씨유 조금.
장식용 완두콩조금, 소금조금
만들기
1. 재료준비 ( 깍둑썰기)
감자는 껍질을 까서 너무 잘지않게 썰어 찬물에 한번 헹궈 전분을 제거해 주세요
---> 프라이팬에 물을 자작하게 넣고 헹군감자를 넣어 물에 볶아 어느정도 익혀주세요.
---> 호박, 당근, 양파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
.
.
2. 재료 익히기
새송이는 큼직하게 썰어 끓는물에 어느정도 익게 데쳐 준비해 주세요.
( 기름에 볶을수도 있지만, 데치는게 더 좋아요~ 쫄깃한 식감이 먹을때 좋답니다.)
감자는 물에 볶으시고...
양파, 호박, 당근은 기름을 조금 넣고 반정도 익을때까지 볶아 준비해 주세요..
.
.
.
3. 짜장소스 만들기
분말소스에 밀가루를 3Ts 넣고 물을 200ml정도 넣은뒤 거품기로 멍울없이 잘 섞어주세요.
저희집은 예전부터 이렇게 만들어 먹었어요..밀가루가 없으면 전분가루 넣으셔도 되고요.
.
.
.
5. 재료넣어 끓이기
어느정도 익힌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기름추가하지 않고 재료끼리 한번 볶은다음
---> 물을 자작하게 넣어 5분정도 끓여줍니다.
---> 만들어 놓은 짜장소스를 조금씩 넣어 잘 풀어 섞어준뒤 5~10분정도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농도는 물을 가감해서 맞춰주세요. ( 입맛대로 소금간 조금 해주셔도 좋아요 )
* 2번에 물을 넣고 끓일때 채소가 살짝 잠길정도로만 넣으시고 농도조절할때 물은 가감하세요.
새송이는 그냥 넣으시거나 , 너무 살짝 볶아 넣으시면 나중에 완성됐을때 풋내? 가 좀 나요~
끓는물에 어느정도는 데쳐주셔야 풋내없이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
.
.
완성이 됐네요.
데친 완두콩을 몇개 올려봤어요.
.
.
.
제가 면요리보다는 밥을 좋아해서 전 거의 짜장밥으로 먹는답니다.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뒷맛도 깔끔하고 씹히는 맛도 좋아요.
재료 볶을때 기름 조금만 넣어서 볶으세요. 그래도 맛있어요.
냉장고속 짜투리 채소들 있을때 만드시면 좋겠죠~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짜장밥~ 입맛없을때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찬 만들기 귀찮을때도 있잖아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