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축구를 사랑하고 요리는 사모하는 유산균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
(님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제야 인사를 드리네요~꾸벅 +_+
아시겠지만..저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 계좌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요리 초보라서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제가 계좌제 수업을 받으면서 만든 요리들을 일주일에 하나씩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제 실력이 늘어가니까~그때까지 참아주세요~^^
그리고 계좌제라는 좋은 제도가 있는데...많이들 모르시고 활용을 못하시고 계시는거 같아서..
이렇게 나마 살짝 계좌제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계좌제 내용은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아실꺼에요~^^
그리고 오늘 가장 중요한 아르헨티나전이 8시 30분에 열립니다.
2010년 남아공 월그컵에서 1등으로 16강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오늘 너무 기대되고..흥분됩니다..
저도 얼릉 칼퇴를 해서...시원한 맥주한잔 하면서 축구볼려고요~
님들도 응원 열심히 하시고...3 :0으로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 배운 실용 요리 중에서도 우리 가족들한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던 음식이에요~
해물칼국수보다 꼭 천원씩 더 비싼 얼큰칼국수는 짬뽕처럼 씨~원하고 칼칼한 맛이 나는 국물이 핵심입니다.
요새 짬뽕을 전문으로 하는 집들이 많이 늘어났죠?
거기다가 한국 사람은 칼국수면을 좋아하니까 두 가지를 짬뽕 해서 인기가 2배인 것 같아요~
그럼 먼저 다대기를 만들고 나서 육수를 만듭니다.
물기를 닦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달군 다음,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어요.
이제 건더기를 만들고 나서 물기 없이 깨끗한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센불에 팬을 달굽니다.
짜잔~!
이렇게 좋은 칼국수요리를 계좌제 카드로 20%만 내고 들어서..부담도 덜 되고..
너무 기분이 좋네요~^^ 더욱이 제가 배운 요리를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봐주신다는게..더 기쁘네요~^^
막연하게 음식점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진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도인데 곧 축소된다고 하니 어이가 없을 뿐입니다.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꼭 발급 받으셔서 써먹길 바래요..
자세한 내용은 http://www.hrd.go.kr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가면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