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토크
즐겁고 맛있는 우리집 밥상이야기
[re] 자반고등어 손질 어떻게 하세요.
윤현영 |
조회수 : 10,058 |
추천수 : 331
작성일 : 2002-11-08 17:14:38
>글 잘 읽었구요. 궁금한 게 있어서..
>
>자반 고등어 손질 어떻게 해서 조리시는지...
>
>>우리집은 아이들이 어려서 (2살, 4살) 생선조림 할때 고추가루를 많이 넣지 않는데요, 어디선가 봤더니 두반장이나 굴소스를 이용해 생선조림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한번 해 봤더니 괜찮아요.
>>아이들이 어리면 굴소스, 그렇지 않으면 두반장도 괜찮아요.
>>
>>굴소스이용법: 굴소스 2큰술,미림 2큰술,다진 파,다진 마늘, 다진 양파,고추가루 조금
>>--저희는 남편이 좋아해서 자반 고등어를 주로 이용해요.생선이 짜면 굴소스를 조금 적게 넣으면 되구요, 제가 좋아하는 맛간장을 사용할 떄도 있죠.무엇보다도 짜지 않게 넣고 싶은 만큼 맘대로 넣으면 되요.
>>
>>두반장이용법은 굴소스 대신 두반장을 이용하고 다진 청고추를 넣으니까 색깔이 이뻐져요.
>>아, 양파를 넣으면 달작지근 해지니까 고려 하세요.(저는 양파를 아무데나 넣는 습관이 있어요.몸 속에 있는 독을 해독한다나 하는 얘기를 들은 후부터요.)
>>맛난 정보 많이 올려 주세요.건강하시구요.
>저는 자반 고등어를 주로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입한 다음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기 하루전에 냉장실에 내려서 해동해서 먹는데요, 급할때는 찬물에 봉지채로 넣어서 해동하기도 합니다.(홈쇼핑에서 파는 것은 손질이 다 되어 있어서 게으른 저는 좋아해요.그리고 별로 짜지도 않구요)
그런데 저희 엄마 말씀이 자반 고등어가 너무 짤 때는 찬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하면 짜지 않다고 하시더군요.아니면 슬쩍 찬물에 씻어서 해도 되구요.
고등어를 2-3조각으로 잘라서 하기도 하구요,길게 그냥 하기도 하는데요, 길게 하면 다 조리고 나서 접시에 낼려고 뜰때 쩍 갈라지기도 해요.
아, 집에 다진 생강있으면 조금만 넣어보세여.생강 향이 향긋하게 나기도 하구요, 비린내도 없에 주는 것 같아요.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이런글 저런질문] 남편, 남자형제,혹은 .. 5 2005-02-14
- [요리물음표] [re] 생선 구이 냄.. 4 2002-12-09
- [요리물음표] 어떤 오븐 토스터가 좋.. 2002-11-06
- [키친토크] 올 여름 우리 아이들에.. 6 2003-08-01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