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모 그럭 저럭 잘 지나가는듯 하더니, 연말에 완전 핵폭탄 한방 맞은 기분이였서요... ㅋㅋㅋ
어째건 이렇게든 저렇게든 사는거니까... 시간은 흘러가니까 하다보니, 벌써 2013년 1월 1일이 밝았습니다.
2012년의 마지막 날에 쭈니네 집에선 몬가 달콤하게 2013년을 맞을수 없을까 생각하던차에 집에서 굴러댕기는 재료들을 모두 모아 간단하게 Strawberry Torte 를 만들게 되었답니다. 처음엔 빅토리아 스폰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역시나 오븐 켜는게 왜이리 귀챦은건지? 그래서 좀더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건 없을까 하고 인터넷 서치를 하던차 발견 했서요... 뉴욕 타임즈에 나온 레시피였는데요, Creamy Strawberry Mscato Torte 라는 이름의 레시피였어요. 대강 둘러보니, 모 오븐 안켜도 되고, 티라미수 처럼 레이디 핑거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거더라구요... 그런데, 레시피에 무신 와인도 들가고, 마스카르포네 치즈도 들가고... 앵 다 집에 없는거더라구요... 전 그래서 걍 제 맘대로, 제 방식대로 저 만의 Strawberry Torte를 만들었답니다.
재료 : 연유 25ml, 우유 375 ml, 바닐라 액기스 또는 바닐라 빈 페이스트 2tsp, 헤비 휘핑크림 475ml, 설탕 5-6TBSP, 레이디 핑거 22개(그릇의 크기에 따라 더 필요할수도 있어요.), 딸기 600g, 딸기잼 3-4큰술(적당량)
만들어 볼까요??
1. 쉐이커에 우유와 연유 그리고 바닐라빈 페이스트를 넣고 마구 마구 흔들어서 섞어주세요.
2. 레이디 핑거를 그릇 바닥에 까시고 쉐이킹 해둔 바닐라 우유를 반 정도 부어서 레이디 핑거가 충분히 젖도록 준비 해주세요.
3. 촉촉하게 젖은 레이디 핑거위에 딸기잼을 고루 발라주세요. 너무 푹 적신뒤에 발라주니, 막 좀 지져분한 비쥬얼로 나오네여... 전 그래서 막 대충 발랐서여... ㅋㅋㅋ
4. 90% 정도 휘핑한 생크림을 마구 마구 발라주세용. 제가 만든 양의 1/2보다 조금 적은 양을 발랐습니다.
5. 딸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많이 뿌려놔 주세요.
6. 딸기위에 생크림 3-4큰술을 잘 펼쳐서 발라주세요.
7. 레이디 핑거를 위에 얹고 남은 바닐라 우유를 부어서 촉촉하게 해주신뒤 남은 생크림을 모두 잘 펴서 발라주신뒤 2-3시간 냉장고에서 쿨링시킨뒤 커다란 숟가락으로 퍼서 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된답니다.
딸기는 드시기전에 그떄 그때 위에 얹어서 드셔도 되고, 저처럼 그냥 다 얹어놓고 드실때 큰 숟가락으로 퍼서 서빙하셔도 되고 그건 취향대로 하세요... 좀더 신선한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토르테 드실때 마다 딸기를 얹어서 드시는것이 더더 좋겠죠? ㅋㅋㅋ
원래 뉴욕타임즈에서 봤던건 통딸기를 얹어 예쁜 비쥬얼이였지만, 전 딸기 핑계 좀 대볼려구요... 제가 정신을 안드로메다로 보내고 이걸 만들어서 그런건지? 비슷 비슷한 크기의 딸기들은 중간에 샌드해버리고 난중에 위에 얹을 딸기를 보니 크기가 다 제각가이였다지요... 그래서 걍 데코 따위는 걍 개나 줘버리고, 걍 맘대로 마구마구... ㅋㅋㅋ 사실은 딸기는 핑계구요... 원래 제 손에 넘어오면 데코 따위는 저 멀리로 가버리는게 현실입니다.
성질 급한 저는 쿨링도 하지 않은채 만들자마자 그냥 바로 퍼서 먹었답니다. 촉촉한 레이디핑거가 케이크 쉬트가 되었구요,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생크림의 조화... 정말 맛있었땁니다. 바닐라 향이 나는 우유가 또 한몫 한것 같아요...
어째건 촉촉하고 달콤하고 상큼하고... 케이크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2013년이 되길 바라며....
몇일전 네모씨 생일이라며, 우족탕 끓이고 남은 사골국물로 만들어 먹은 떡국도 한장 올리고 갑니다.
다시 한번 2013년 한해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by J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