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 남편이 젤로 좋아하는 거이 슈크림이거든요...
그래서 여기 저기 레시피를 모아 모아 일단 공부를 했어요...
방배동 최샘 레시피, 김영모샘 레시피, 홍성아님 레시피, 또 하나 기억 안나는 인터넷에서 찾은 레시피...
레시피를 주루룩 공부한 후...
젤로 쉽게 설명되어 있는 홍성아님 레시피로 만든 거랍니다...
재료도 간딴하고...만들기도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무엇보다도 남편이 무쟈게 좋아했더랍니다...
아들이랑 둘이 정말 코를 박고 앉은 자리에서 다 먹어버렸다는....^^*
간만에 요리(?)한 보람을 느낀 날이었어요...
그래서 남편 생일날 다시 만들어봤는데...
이게 웬일.....홀라당 다 타버렸다는.....그래서 정신없이 다시 만들어서 성공....휴.....
생일상에 케잌이랑 디저트로 같이 냈는데 그땐 사진을 못찍어서 얼마전 첨 만든 걸로 사진 올려보아~~요...^^*
*******************************************
제가 요즘 정신이 이래요....레시피 당연히 올린 줄 알았는데....아흑....
여러가지가 있지만 젤로 쉬운 홍성아님의 레시피로 올립니다....
**먼저 슈크림 속에 들어갈 커스터드 크림은요...
1. 먼저 달걀 한개에다가 설탕 3큰술반을 넣구 잘 섞어주세요. 그다음에 콘스타치(옥수수전분 1큰술 반을 넣구 잘 풀어주구요.
2. 우유 한컵을 전자렌지에 넣어서 45초 정도 데운다음 위에다가 조금씩 넣으면서 손거품기로 잘 섞으세요.
3. 다 섞이면요 불에 올려서 약한 불에 스프 끓이듯이 끓이세요. 보글 보글 거품이 올라올때까지 끓인다음 불을 끄구요 버터 한큰술이랑 바닐라 엑스트랙 한작은술을 넣구 잘 젛어주세요.
크림이 마르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서 식힌다음 사용하면 되구요.
이 크림은 쉽게 상하거든요. 그니까 식은 다음엔 반드시 냉장보관 하시구요. 냉장고 안에서도 3일이상은 보관하지 마시구 그 전에 드세요.
슈크림에 넣으시려면 요거의 2배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시거나 아님 커스터드 크림을 레서피 분량대로만 만들고 나머지는 생크림 거품내서 넣어주어도 맛있어요.
**그럼 슈를 만들어 볼께요.
1. 먼저 냄비에 물을 4분의 3컵 넣고 끓이세요.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버터 6큰술을 작게 잘라 넣고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녹이세요.
3. 버터가 모두 녹으면 불을 끄고 밀가루 1컵이랑 소금 째끔이랑 설탕 한작은술을 한꺼번에 화악 넣고 나무주걱으로 계속 저어주세요.
4.밀가루반죽이 한 덩어리가 되면 달걀 4개를 하나씩 넣어주는데요.
핸드믹서로 계속 반죽을 풀어주면서 달걀을 넣어야 해요. 글구 4개째의 달걀은 반죽의 농도를 보면서 넣으세요. 농도는 좀 많이 껄쭉하다고 할까요. 주루룩 흘르면 안되구요.
반죽이 될때는 모양이라도 이뿌게 나오지만 반죽이 질면 납작하게 구운 빵이 되어 버려요.
5. 다 된 반죽을 짜주머니에 넣고 별모양 깍지를 끼운다음 쿠키팬에 파치먼트 페이퍼 깔고 고 위에 일정간격을 두고 밤과자모양으로 짜주세요.
6. 슈 반죽위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려주시구요.
7. 4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0-15분 구운다음 오븐온도를 350로 낮추어서 10-15분 구우세요.
슈 겉에 물기가 다 마르고 노릇노릇 이뿌게 구워지면 오븐을 끄고 오븐안에 10분동안 더 두세요.
다된 슈는 꺼내서 식힘망 위에 올려 식히고 다 식음 칼로 밑부분을 갈라서 크림을 넣어서 드심 되요.
<<Angela's tip>>
요 레시피의 한컵은 미국 계량컵 기준인지라 240ml 정도거든요...
슈 반죽 할때 역시나 달걀 4개를 넣으니 넘 묽어서 힘들더라고요...
그러니까 아예 계란 3개를 잘 풀어 놓으시고요...
버터녹인 것에 밀가루 넣어 한 덩어리가 되면 다른 보울로 옮기세요...
그리고는 핸드믹서로 계란물을 조금씩 나눠 넣으시면서 저어 주세요....
거품내는 거 아니고 섞이기만 하면 되니까 넘 오래 거품기로 돌리실 필요는 없답니다...
그리고 짤주머니 없으시면 비닐 지퍼백에 반죽식혀서 담으시고 끝부분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렇게해도 반죽이 묽어서 줄줄 흐르지만 않으면 예쁘게 된답니다...
그럼 맛있게 해 드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