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들이 즐겨 먹는 등갈비 두장~~ 들고 왔답니다.^^
시판 바베큐 소스에 약간의 홈메이드 터치를 가미해서 패밀리 레스토랑 스타일로 만들어 봤어요.
물론 엄마가 해 주는 음식은 식당과는 비교 불가능이지만요.^^
소스만 만들어 두시고 약간의 시간만 있으면 외식할 필요 없이 남부럽지 않은 식탁을 꾸며주는 서양식 등갈비 바베큐 베이비 백 립.
집에서 만들어 드세욤!~~

재료 - 베이비 백 립 (등갈비) 2개. 약 700그램
소스재료 - 다진 마늘1/2큰술, 살구 쨈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케첩 1작은술, 흑설탕 1큰술, 간장 1/2큰술, 다진 생강 약간 ,바비큐 양념 5큰술, 올리브 유 1큰술,
양념 - 소금 후춧가루 약간
1.등갈비는 찬물에 하룻밤 혹은 적어도 두 시간 이상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2.냄비에 살구 쨈, 다진 양파, 케첩, 흑설탕, 간장, 바비큐 양념, 다진 마늘, 올리브오일을 잘 섞어 넣고 살짝 끓여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3. 끓는 물에 핏물을 뺀 등갈비를 넣어 1시간~1시간 반 정도 익혀 준 뒤 물을 따라 버리세요.(팁 - 고기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통후추나 마늘, 생강 등을 물에 같이 넣고 삶아도 좋아요)
4. 등갈비에 소스를 고루 발라 2시간 정도 실온이나 냉장고에서 재워주세요.
5.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앞뒤로 10분 정도 구워주세요.
6. 소스를 다시 발라 앞뒤로 다시 3~5분간 더 색이 날 때까지 구워서 마무리 하시면 되요.

이렇게 완성된 베이비 백 립!!!
끓여 만든 바베큐 소스는 여러가지 고기나 소세지를 찍어 먹는 디핑 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많이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두시면 아주 오랫동안 보존이 가능 하구요.

제 작업실에서 홈파티 강좌도 열고 있어요.
제 홈페이지는 www.hongshinae.com 이구요
즐겁게 요리하는 좋은 분들과 만나게 되길 기대하면서....
긴 글과 사진 봐 주셔서 감사해용~
맛나게 드시고 놀러들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