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의 고소함에 양상추의 산뜻함 그리고 토마토의 새콤함까지!! 피자계의 상식파괴!!
B.L.T 피자!! 상상이 안가시죠?? B.L.T샌드위치는 들어봤어도, B.L.T 피자는 처음 들어보시는 분 많으시죠?? ㅎㅎ 간단하고 재밌는 피자!! 반전이 있는 피자랍니다. 피자헛의 ‘시크릿가든피자’ 들어보셨죠?? 그거랑 비슷하답니다. 도우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치즈를 올려 구운 후 그 위에 갓 버부린 양상추 샐러드를 올리고, 구운 베이컨 조각을 올린 피자!!
이거이거 맛이 상상이 안가신다구요?? 정말 반전입니다. 정말 개운하고 맛있답니다. 피자의 느끼함은 어디로 사리지고 산뜻하답니다.
칼로리
269kcal
c ooking time
1시간
재료
또띠아, 피자치즈, 샐러드, 베이컨, 토마토소스, 샐러드소스
먼저 야채를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둡니다.
(저는 그냥 마트에 있는 샐러드를 구입했답니다^^)
그 다음 잘게 썰은 베이컨을 기름 살짝 두른 팬에 튀기듯이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피자위의 토핑으로 쓰일 것이기 때문에 바삭하야 식감이 좋답니다^^)
자 후라이팬 위에 또띠아를 한 장 깔고, 그위에 토마토소스를 넉넉히 발라주세요~
그 다음 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치즈가 녹을 때 까지 구워 줍니다.
치즈가 녹을 동안 샐러드를 샐러드 소스에 버무려서 준비합니다.
(저는 또띠아 안에 있는 소스를 이용해 보았어요~
또띠아를 샀을 뿐인데 이런것도 주니 괜히 기분이 좋네요^^)
치즈가 녹으면, 후라이팬에서 또띠아를 접시로 옮기고, 우선 썰어 주세요!!
(나중에 샐러드를 올린 후 썰면 샐러드가 떨어지고 눌리면서 물이 흐르면서 식감이 영 좋지 않답니다ㅠㅠ)
썰어놓은 피자위에 샐러드를 올리고, 그 위에 베이컨을 뿌려주세요~
자~~ 완성!!!! 이게 피자라니 믿어지시나요??
샐러드에 숨어버린 피자도우!! 먹을때는 이렇게 도우를 접어 그 안에 샐러드를 가득!!
완전 완전 대박!! 너무너무 맛이 좋답니다. 샐러드가 올라가서 야참으로도 부담이 없답니다!! 피자가 먹고싶은 날 한번 도전해보세요~ 또띠아라 그런지 바삭바삭하고 크기도 작아 혼자 해먹기도 아주 만점이랍니다. 아이들하고 간식만들기로 해 보셔도 정말 재밌있답니다.
이번 주 우리 이렇게 피자 만들면서 즐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