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곧 8월경 새로 분양 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해요.
아파트 분양시 일부분 확장까지 같이 했어요(안방, 거실, 주방).
그런데 며칠전 아파트를 가보게 되었는데... 거실, 주방만 확장이 되어 있고 안방은 확장이 안되어 있는 겁니다.
참 어이가 없었죠... 이렇게 큰 회사에서도 이런 실수를 하나... 하면서..
근데 아직 입주 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이라고 회사측에서 확장을 해준다고 하면 해도 상관은 없는데...
저희가 구경하는 집(샘플 하우스)을 하기로 해서 지금 인테리어 공사 중입니다.
인테리어 공사 시작 후에 안방 확장 안된걸 알게 됐어요.
첨에 집을 봤을때는 안방 확장 안된거는 생각도 못했는데... 인테리어 공사 시작 후 바로 다른집을 보고 나서 확장이
안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거에요.
회사측에는 전화 했는데.. 당연히 모르는 상황이었고,, 지금은 구경하는 집 해주는 사장한테 이제라도 확장은 해주면
그만이다라는 식으로 얘길 하고 있나봐요.
우리가 확장 하겠다고만 하면.. 지금 인테리어 한 안방 부분은 다 뜯고 확장을 해야 한대요.
그럼 인테리어 사장이 아파트 회사측과 얘길 해서 그쪽에 자기네가 공사대금 요청해야 한다면서..
일이 살짝 복잡해 진다나 뭐라나...
사실 입주자인 우리는 손해 날건 특별히 없구요.
인테리어 사장만 난감해 진거죠 한마디로...
인테리어 사장은 결국 돈 한 150만원 회사측으로부터 받고 깔끔하게 그냥 끝내는게 좋다라는 식으로 얘길 하고...
저희 안방, 거실, 주방 확장하는데 돈 1,1000,000원 들었어요(아직 잔금은 남아있는 상태 임)
그런데 여기서 안방 확장 비용을 150만원 받는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정말 이돈만 준다고 하면 신랑과 저는 그냥 인테리어 다 뜯어 내서라도 그냥 회사측에서 해준다는 확장을 할까 생각 중입니다.(그렇게 되면 인테리어 사장이 조금 손해를 보겠죠...)
여러분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 한가요?
두서 없이 적이 죄송해요.. 많은 리플 부탁드립니다.
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아파트 어떻게 하죠???!!!!
hellen |
조회수 : 2,007 |
추천수 : 8
작성일 : 2009-06-12 15:22:40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요리물음표] 질문이요~~? 1 2009-07-14
- [이런글 저런질문] 아파트 어떻게 하죠??.. 2 2009-06-12
- [살림물음표] 미국 출장을 가는데요... 2009-11-09
- [살림물음표] 그라탕 용기는 어디서 .. 2 2009-08-31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hellen
'09.6.12 3:31 PM지난 6월모의 수리나 1등급 나왔어요.정확한 점수는 가물가물합니다만...
2. 잼
'09.6.17 10:04 PM이미 인테리어를 했다는걸 보니 지금 새로하시게 되는 확장은 시공사가 아니라 인테리어 업체에서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그렇게 되면 시공사에서 하는 확장과 조금 달라져요.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겠으나 장판이나 도배, 샷시, 샷시공간, 붙박이장 디자인, 확장되는 부분의 벽면 등등이 시공사에서 원래 해주는 확장과 틀려지지요. 만약 확장을 지시하신다면 하나하나 다시 체크할 필요가 있어요. 예를 들어 확장 안한 방의 장판(이건 시공사에서 하고 인테리어업자가 새로 깔지 않았다면)이 확장한 안방 장판과 틀려질수가 있어요. 도배야 그렇다 치고 장판의 경우 방하나만 다르면 취향에 따라 맘에 안드실수도 있어요. 그런것 다 체크하시고 다시 흥정, 결정 하셔야 할듯 싶어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