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외국 나갈때 살림 들 어떻게 할까요??
2개월 후면 같이 들어갈 수 있다네요.
살림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콘테이너 이사 가 있던데 많이 비쌀 것 같기도 하고.
또 가면 다 사야 하는데 처분해 버리기도 아깝고.
이 싸이트에도 외국 나가 계신분들 많으신데 어떤 방법이 현명할 지 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슬로바키아로 갑니다.
- [이런글 저런질문] 외국 나갈때 살림 들 .. 5 2005-09-12
- [이런글 저런질문] 아들내미 카디건 한 벌.. 2 2004-11-23
- [요리물음표] 푸드코드 등에서 돈까스.. 2005-12-01
- [요리물음표] 알타리 무 김치(총각 .. 1 2005-10-24
1. 미미맘
'05.9.12 3:04 PM어떤 타입에 집에 들어가실건지요? 회사나 학교에 임시거처가 제공된다거나, 빈집을 구해 놓으셨나요? 학교 주변으로 가신다면 유학생들이 귀국하느라 쓰던 거 구하기는 쉽거든요. 저는 첨에는 펜션같이 살림 다 있는 데서 살다가 벼룩시장 같은 데서 주로 시간(서너달) 을 가지고 싼것만 사놓은 담에 빈집으로 이사 했는 데요. ( 한국서 이사짐 하나도 안가지고 옷가방만 가지고 시작한 경우) 가장 저렴한.. 대신 집안살림살이가 쫌 빈티가 나요.. 책상/의자가 천원짜리 들이니.. 대신 주방용품은 IKEA가서 저렴한거 샀구요. 귀국하는 친구들한테도 많이 얻어왔구요.
아무튼.. 부산에서 독일까지 배로 40일 잡거든요. 슬로바키아는 배를 갈아타거나 해서 아마도 더 걸리거나 할 듯 싶은데요.. 참고로 최근에 책 서너박스를 배로 영국에서 호주까지 80만원 들었거든요. 내돈 아니지만 쫌 돈아깝다는... 짐부치고 또 귀국할때는 비용문제로 버리고 오는 상황도 생기니 에휴.. 어렵군요!2. 따라쟁이
'05.9.12 6:01 PM어렴풋이 짐작해 보는 슬로바키아의 위치상..(항공이사는 어마어마한 가격이 나오고 배는 조금 저렴합니다만.. 슬로바키아는 배로 인접국까지 가서 다시 차로 한참 아닌가요?) 가서 사는것보다 이사비용이 더 나올것 같습니다.
싱가포르까지 컨테이너 반 분량의 이삿짐이 200 나왔으니 2배 이상은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서 중고품들 구매해서 쓰세요. 혹시 가전을 갖고 가신다 해보 전압 호환이 되는지도 확실치 않구요.
티비도.. 방식이 두가지라 우리나라 티비를 못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다른분들 충고대로 어떤집을 구할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가전이나 가구등이 구비되어 있는 집을 구하는게 좋겠지요. 나라마다 세 주는 형태가 다르니 슬로바키아는 어떤지 모르겠어요.
현재 살림들은 덩치큰 가전들은 처분하고 가시고.. 아님 어떤분 보니 본인 집이 있을경우 젤 작은방 한칸에 살림을 몽땅 몰아넣고 그 방을 제외한 집을 전세 주더군요.
그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일듯 합니다.
참고로, 저희는 다 팔고 김치냉장고 하나, 부엌살림, 컴퓨터, 침대, 옷가지 만 들고 왔어요. 김치먹는 한국 사람들은 어디가나 김치냉장고가 참 유용하더군요.3. 라일락
'05.9.12 8:33 PM갔다오면 그렇게 살림들이 낡아보입니다.그냥 다가지고 가시던지 팔고가세요.
4. 별
'05.9.12 10:25 PM5년 계실거라면, 위에 라일락님 말씀처럼 다 싸가지고 가시든지, 다 처분하시고 가세요.
컨테이너 이사비용이 부담되지 않으시다면 다 가지고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근데, 부담되신다면, 배편으로 가자마자 필요한 것들만 좀 보내시고, 현지에서 사서 쓰시는게 좋을거예요.
한국에는 가능하면 물건 두고 가지 마시고 다 처분하세요. 팔든지 주위분들 드리든지...5. 동규맘
'05.9.13 12:16 AM저도 얼마전에 돌아왔는데 라일락 의견에 올인입니다..별님의 의견에도 올인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