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re] 아이에게 피아노 가르치기
또치 |
조회수 : 2,160 |
추천수 : 14
작성일 : 2004-03-19 13:41:21
2년전까지 바이올린선생한 경험으로 몇자 올립니다.
주변에 피아노전공한 친구들도 자기아이들 피아노 가르칠때 처음에는 학원 보내서 이론 공부 시키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게 이론 공부라기 보다는 간단한 악보 보는법 정도지만 가르치기가 만만치 않아요.
학원하는 친구들 하는말도 악보 볼줄 알게 만들어 놓으면 개인레슨 한다고 그만 두는 애들이 제일 얄밉다는 말까지 하거든요.
학원에선 많은 아이들을 한꺼번에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한글을 알아야 한다고 하겠지만 6살 정도면 피아노 배우기에 그렇게 빠르진 않아고 생각 합니다.
바이올린도 어떤 선생들은 꼭 바이엘 땐애들만 받는다고 하는데 제 경험으론 악보도 못 보고 하는 꼬마들도 얼마든지 잘 하더라구요.
저또한 피아노 안 배우고 바이올린 한 케이스긴 하지만.
제가 알기론 바이엘 외에도 여러가지 교재들이 있어서 꼬마들이 재미 있게 배울수 있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귀동냥으로 들으건 있지만 제 전공이 아니라서 함부로 교재에 관해서는 말씀 못 드리겠고 피아노뿐만 아니라 음악교육 시키시고자 하시는분들께 감히 당부의 말씀 좀 올리고자 합니다.
옆집아이와 비교하지 말아 주세요.
개인차가 있어서 처음에 잘 하던 아이가 있는가 하면 평범한것 같던 아이가 남들은 어렵다고 하는 부분에 와서는 잘 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남들 얼마 레슨 받으니까 진도가 어디까지 나갔는데 우리 아인 왜 여기지 하는 생각도 버리시구요.
>우리 유신이에게 피아노 학원을 보내 볼까 합니다.
>6살 되었는데요, 요즘 피아노 학원을 보니 한글을 모르면 피아노 교습이 안되더라고요.
>제가 한 30년전쯤에 배울때는 한글 이론 공부 뭐 그런 것 없이 시작했었던것 같은데요.
>동네 피아노 학원에서는 한글을 모르면 곤란하다고 하더라고요.
>문제는 이 녀석이 아직 한글이 완벽하지 못해서 피아노를 시작하지 못하는데, 혹시 일찍 피아노 시키신 분들 계신가요?
>그래서 정 안되면 제가 내친김에 가르쳐 보려고도 해보지만 사실 중이 제 머리 못깎는다고 이 녀석이 엄마를 우습게 보는지 집중을 안하려고 하더라고요.
>어찌할까요?
>도움 부탁합니다
>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이런글 저런질문] 다이어트 식품이 생겨서.. 2 2008-06-29
- [이런글 저런질문] [re] 아이에게 피아.. 2004-03-19
- [살림물음표] 푹 곰삭은 마미손 고무.. 2 2010-12-07
- [살림돋보기] [re]해표 국수랍니다.. 2003-09-05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