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김장철에 고무장갑은 필수품 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부습진이 있어서 여름에도 면장갑 끼고 고무장갑을 껴야 합니다.
얼마 전 마트에 갔다가 마미손고무장갑을 구입 했습니다.
이 곳 이마트 일산점은 초기 개점 점포라서 다른 곳에 비해 매장이 작습니다.
고무장갑은 2층에 있는데 김장용품과 함께 지하 식품매장에 있더군요.
마침 여분 고무 장갑이 없던 터라 2+1 마미손 고무장갑을 하나 집어 왔습니다.
그냥 던져 둘까 하다가 하나 개봉해 봤더니 굉장히 오래되고 낡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장지를 자세히 살펴 보니 세상에나!
수입년월이 200909
고무장갑이 묵은지도 아닌데 1년 하고도 4개월전에 수입된 제품이라니???
김장 하다가 배고프면 고무장갑 손가락 하나씩 뜯어 먹으라는 건지 뭐하자는 짓인지???
왜 고무장갑을 보는 순간 낡고 오래된 느낌이 들었나 했더니 이해가 되더군요.
이마트 고객의 소리에 글을 남기고 마미손에 전화를 해서 수입년월이 200909 라면 언제 생산된 제품이냐고 했더니 마미손에서 하는 말이
빠르면 현지에서 2~3개월전에 생산된 제품을 배로 1개월정도 시간이 걸려서 수입이 된다고.
그리고 고무장갑은 유통기한이 없는 제품이지만 생산된지 오래된 제품은 쫌 그렇다고 하더군요.
인심 팍팍 써서 이 마미손 고무장갑 생산된 건 2009년 5월에서 6월.
어쩜 그 이상 정확하게 언제 생산 된지 알수 없는 제품 입니다.
고무장갑 담당 바이어 답변 해 달라고 했더니 일산점으로 질문을 해서 일산점에 답변을 해야 한다면서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사용 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판정이 났다나 뭐래나.
그 판정 왜 소비자가 아닌 이마트에서 하냐구요?
이마트 예전에 동물 사료로도 사용 할 수 없는 국수 판매 하고도 별 문제 없다고 했었습니다.
어제 이마트 본사에 리콜 할 생각 없냐고 했더니 답변이 없네요.
고무장갑은 김장철에 전체 매출의 50%가 판매 된다고 합니다.
고무장갑 수요가 늘어나는 시점에 이런 말도 안 되는 재고품을 판매 하냐는 겁니다.
가격이라도 파격적으로 저렴 했다면 그나마 재고라서 그런가 보다 했을텐데 그것도 아니였습니다.
지금 현재 일산 이마트에서 판매 하는 다른 제품들은 2010년 10월이나 11월에 생산 된 제품입니다.
이 숙성되고 곰삭은 마미손 고무장갑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진 올리는거 너무 어려워서 포기 합니다.
사진 보면 경악 합니다.
이마트에서 보내온 답변 입니다.
해당 제품에 대해 본사의 해당내용을 피드백하였고 해당 답변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조일자는 고무장갑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는 2009년 09월이 맞습니다.
해당제품은 마미손에서 대량 수입하여 마미손 제품창고에 보관되었고, 이번 당사 행사와
맞물려 마미손 기획행사를 진행한 제품입니다.
고무장갑은 보관상태에 따라 품질에 이상이 있을수 있으나 해당 마미손 제품창고에서
정확한 품질관리하에 보관되어 있던 제품으로 품질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고무장갑의 법적 유통기한은 없으나 본사의 제품의 구매와 판매시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반영토록 하겠다고 합니다.
결론은 마미손 재고 정리를 이마트에서 했다는 겁니다.
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푹 곰삭은 마미손 고무장갑
또치 |
조회수 : 2,530 |
추천수 : 55
작성일 : 2010-12-07 11:20:52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이런글 저런질문] 다이어트 식품이 생겨서.. 2 2008-06-29
- [이런글 저런질문] [re] 아이에게 피아.. 2004-03-19
- [살림물음표] 푹 곰삭은 마미손 고무.. 2 2010-12-07
- [살림돋보기] [re]해표 국수랍니다.. 2003-09-05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