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왕초보주부입니다 시어머님 생신상에 올릴 나물 뭐가 좋을까요?
남들 다 젤 쉽다는 나물이 제일 어려운 초보주부예요...
나물 종류가 많아서요... 뭐가 좋을까요?
쉽고 맛있는 나물 추천해주세요~

- [요리물음표] 왕초보주부입니다 시어머.. 5 2005-12-06
1. 로즈라인
'05.12.6 8:32 PM고사리.호박.숙주나물.시금치나물중 3개만 하면 어떨까요.
2. 박현희
'05.12.6 9:15 PM어머니가 좋아하시는 나물이 무엇인지... 지난 달에 생신이셨는데 고사리, 비듬나물, 참나물 했어요. 좋아하시는 걸로 하세요.
3. 대전아줌마
'05.12.6 11:34 PM에구..걍 슬적 보고만 가려다..로긴했네요.
남일 같지 않아서리..ㅋㅋ 제가 첫 시아버지 생신때 삼색나물 한답시고 했다가..완죤 실패했거든요. 정말 나물은 아직도 넘 어려워요. 특히 으...왜 이름이 생각안나죠..고사리 말구..흰색으로..더덕 같이 생긴거 그거뭐죠???????? ㅡㅡ" 어쨌든..그건 하지 마세요. 아무리 해도 초보는 맛내기 넘 어려워요. 레시피보면 육수 자작하게 붓고~~ 혜경샘 레시피로는 육수본 조금 넣구~~ 뭐 이런식으로 나오는데..넘 어려워요. 아무 맛도 안나더이다..
왕초보시라면 콩나물이 젤 만만하지만..좀 너무 평범하다 싶으면 로즈라인님 말씀대로 숙주하심 될꺼 같구요, 시금치는 쉽긴하지만 삶는 시간이 참 중요해요. 너무 물러지지 않게..
나물요리 해보니..양념이 거의 다 같더군요. 재료맛의 차이에 따라 나물요리의 맛도 차이가 나게 되는거 같아요. 참나물이나 비듬나물도 거의 똑같이 무치시면 되요. 고사리는...집안마다 먹는 법이 조금씩 다르니..
으흐..결국 아무 도움이 안되었네요. 성공하세요..으흣...전 첫 생신상 차린날 전날 날새었답니다..ㅜㅜ 아픈 추억이 아련히 기억나네요..ㅋㅋ4. 에스델
'05.12.7 11:02 AM대전아줌마님 댓글이 재밌어서...도라지 말씀하시고 싶으셨나봐요.
쓴맛이 남을 수 있어서 그러셨나봐요. ^^
저도 나물이 젤 어려운데...어머님 좋아하시는 나물 하심 좋을 것 같은데요.
아님..3색으로 맞춰 보세요. 보통 짙은 색은 말린 나물류나 고사리, 밝은 색은 숙주/콩나물/도라지/무, 초록빛은 참나물/취나물/시금치/비듬나물/호박나물/미나리...등등...5. 신디한
'05.12.7 7:28 PM절에서는 항상 삼색나물을 쓰잖아여..
다 이유가 있다고 하십니다..고사리, 취나물 ,숙주나물,도라지 등등 해서 삼색을 맞쳐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