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시래기 어떻게 해야 가장 맛있을까요?
참기름으로 대체 가능한가요? 마트 판매원분이 참기름넣고 된장 고추장넣어서 볶으라고 하셨는데.. 감이..
도와주세요..^^ 조언바랍니다~ 편한 밤 되세요^^
- [이런글 저런질문] 대추토마토 1kg… 안.. 5 2023-05-12
- [요리물음표] 시래기 어떻게 해야 가.. 5 2009-11-10
1. 아시아의별
'09.11.10 1:20 AM그리고.. 굴로 할 수 있는 가장 맛나는 요리가 뭘까요..? 계란 옷 입혀서 부쳤더니 물기가 많아서 축축하고 맛없더라구요..
2. 이영희
'09.11.10 9:37 AM먼저 시래기 겁질이 잘 벗겨져 있는지 확인 하세요.
마트서 파는건 잘 안벗겨서 음식을 해 놓으면 질겨요.
벗긴 시래기를 잘 씻어 물기 살짝 짠뒤 ,
된장과 고추장의 비율은 3:1로요.
여기서 고추장은 포인트 맛을 주는거지 주 맛을 주면 덜하거든요.
마늘이랑 다른 양념 하셔서 조물조물 무쳐 두세요.
밑에 굵은 멸치를 깔고 시래기를 얹은뒤 물을 자작하게 부어 중불에 끓이다 약불로 ..
전 참기름을 좋아해서 참기름을 써요...^^
굴은 무굴밥이나 바로 무쳐먹는 굴젓이 맛나요...^^3. 낭만고양이
'09.11.10 1:54 PM1. 시래기용 무청이나 배춧잎 등을 살짝 데친다.-->건져서 짠다--> 댕장+고추장+마늘 조금+파 등을 넣고 주물럭거린후 한번 끓여먹을 양만큼 비닐봉지에 담아서 냉동실로 고고--> (최소 하루이상 두면 좋아염 양념이 좔좔 배요) --> 멸치 다시마 우린 물에 시래기 얼린 놈을 하나 꺼내 된장(간) 좀 더 넣고 끓여욤. 파나 두부 넣어요.
말린다고 말렸다가 곰팡이 슬어서 몽땅 버리고 ㅜㅜ (눈물좀 닦고요)내공부족으로 기냥 무조건 냉동실로 고고입니다.
2. 굴국(아주 쉬운)
멸치 다시마 무 로 다시(엇! 다시는 일본말이군요. 맛국물!!!!)를 냅니다.-->멸치 다시마는 건저내고 무는 한입크기로 좔좔 썰어줍니다. --> 자른 무를 다시 냄비에 집어넣고 호박,두부(없으면 생략),고춧가루나 땡초, 마늘 다진것,파, 후추 넣고 간은 새우젓! 굴은 맨 나중에!!!
요 레시피에서 굴빼고 오뎅 넣으면 오뎅탕 되지염.4. 낭만고양이
'09.11.10 1:59 PM2년 전에 굴을 10킬로 사서 생으로 먹고 먹고 또 먹고(넘 많이 먹어서 토할 거 같았음) 일인분씩 미친듯 비닐에 담아 (10킬로 나눠 담자니 넘 많아서 힘들어욧) 냉동실에 집어넣고 맨날 만만한 굴국 끓여 먹었지요. 굴국 검색하면 레시피가 많이 나오는데 생무를 썰어서 참기름에 볶아서 하는 레시피도 있는데 그냥 기름둥둥 뜬 국이 싫어서(굴도 느끼한데 참기름까지 하니까 더 느끼함. 맨날 먹어보세요 고소하지 않고 느끼합니다) 오뎅탕 끓이는 레시피로 해봤는데 이게 제일 입맛에 맞네요.
5. mercury
'09.11.10 3:51 PM시래기 된장 넣어서 지져먹으면 늠 간단하지만 구수하니 맛있었어요. 시래기를 된장이랑 마늘 다져넣고 조물조물 무친다음에 물 자작하게 붓고 멸치 넣어서 약불에 은근히 끓여서 먹으면 늠 맛있어요. 안무치고 그냥 된장찌개 처럼 끓여도 되는데 무쳐야 시래기 속까지 맛이 잘 배어서 더 좋은 거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