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시부모님 상차림 조언 부탁드려요~~
7월말에 한국에서 처음으로 시부모님이랑 시누이가 오실 예정인데요. 저흰 신랑 공부땜에 캐나다 토론토에 살고 있어요.
하루정도는 음식을 잘 차려드리고 싶어서요.
갈비찜을 메인으로 하려구요. 더운 여름인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여기에 매콤한 생선요리또는 낚지볶음 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생선요리 중에 홍성아님 연어엿장구이는 갈비찜이랑 간장양념이 중복되서 별로일까요?
글구, 후레쉬모짜렐라 토마토 샐러드 하려구요.
국은 콩나물국, 오이미역냉국, 된장찌개 중 하나 생각하구 있어요.
메뉴 구성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부탁드려요~
- [패션]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사.. 1 2014-03-20
- [요리물음표] 시부모님 상차림 조언 .. 4 2007-06-18
1. 소나기
'07.6.18 12:03 PM여러가지 많이 하시려 생각지 마시고 자신있는 음식으로 조리법이나 재료 겹치지 않게 준비하시면 어떠실지. 한가지 추천드리자면 겨자소스 요리가 미리 준비해서 차게 두면 바로 내기만 해도 간단하고 어른들 입맛에 주로 잘 맛더라구요. 미리 준비하고 걱정하는 맘이 예쁘네요.
2. 한민희
'07.6.19 9:15 AM소나기님의 덧글 보고 감동이에요, 제가 겨자소스를 이용한 냉채를 할때마다 맛이 잘 않나더라구요. 추천해주실만한 레서피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3. 소나기
'07.6.20 11:34 AM아이구~ 변변치 않은 글 기다리셨겠네요. ^^ 모든 음식에는 간이 젤 중요하죠. 전 해왔던 데로 대중없이? ... 식구들 먹는거라 별신경쓰이지 않는데 손님들 오시게 되면 많이 걱정 스럽죠.
제추천하는 겨자소스요리는 양장피 잡채입니다.중국요리긴 하지만 한식과도 잘 어울리고 모양도 화려해서 근사한 요리처럼보여요. 미리 칼질이랑 준비 해서 냉장고 넣어두고 소고기만 볶아서 올리면 됩니다.고기 볶을실때 붉은 고추랑 부추넣으시면 색감이 넘 예뻐요. 부추는 거의 다됐을 때 바로 넣는거 아시죠?
겨자갠것 1큰술, 설탕식초2큰술,진간장,참기름 1작은술. 식초는 2배 식초보다 일반식초가 더 맛있습니다. 부모님이 신맛을 좋아하시는지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지에 촛점을 맛추면 되겠네요.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겉절이를 곁드리면 어떠 실지... 어떤 자리에서든 아삭한 겉절이는 항상 인기랍니다. 도움이 되셨을지...ㅡ.ㅡ;;4. 한민희
'07.6.24 10:15 AM늦게나마, 자세한 레서피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