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요리의기초

음식 만드는데 꼭 필요한 온갖 정보 모음

서양음식에 자주 쓰이는 셀러리, 이렇게 손질하세요.

작성자 : | 조회수 : 3,797 | 추천수 : 0
작성일 : 2016-06-23 09:09:46

제품소개

서양미니라(양미나리)라 불리는 셀러리(celery)는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독특한 향을 지녀 서양요리에 많이 쓰이는 채소입니다.
샐러드로도 먹지만 익혀서 먹는 소스나 스프 등에 넣어도 음식의 향을 높여줍니다.
친숙한 채소가 아니기때문에 손질법을 잘 모르는데, 그냥 사용하면 질겨요. 셀러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셀러리의 손질방법






셀러리 줄기는 연녹색인 게 연해요. 진한 녹색은 질기니 구입하지 않는게 좋아요.






셀러리의 잎이 줄기보다 향이 훨씬 강해요. 보통은 잎을 버리고 줄기만 사용해요.
셀러리의 잎을 채소 육수를 낼 때 사용하면 육수의 향을 더욱 좋게 하니까 버리지않고 활용해도 좋습니다.





셀러리 줄기의 골 부분에 있는 실처럼 생긴 섬유질은 반드시 제거하세요. 그대로 음식에 넣으면 질겨서 먹기 불편합니다.





섬유질을 벗겨내는 방법은 고구마줄기를 손질할 때처럼 윗부분을 조금 꺾은 다음 섬유질을 아래로 잡아당기면 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한줄 한줄 줄기를 벗기는게 어려우면 감자깎는 칼 등을 이용해서 거죽을 완전히 벗겨내세요.
이렇게 손질하면 더욱 연한 셀러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셀러리 줄기를 하나씩 분리한 후 닦아주세요.
특히 줄기 안쪽에 불순물이  더 많으니 흐르는 물로 신경써서 깨끗하게 씻어줘야 해요.


Tip!!

※ 셀러리를 손질한 후 굵은 줄기와 얇은줄기, 잎을 따로 나누어서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게 좋아요.
※ 바로 손질할 수 없을 경우엔 신문지에 싸서 세워두면 3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셀러리는 스프, 소스, 폭챱, 스튜, 피클( 사진 )로 만들어먹고, 고기와 함께 익히면 고기 냄새를 제거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