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최근 많이 읽은 글
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추석때 가족들 먹을만한 음식 추천해주세요!!!
그렇지만 어머님이 명절은 식구들 모여서 음식해먹는 날이라고 생각하셔서 거의 일주일전부터 음식준비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며느리 세명이 작심하고 어머니께 건의드려서 각자 하나씩 요리를 해오기로 했는데요...
저는 보통 식구들모일때 무쌈, 양장피 같은 보이에도 푸짐하고 있어보이는(?)음식을 많이 해갔거든요..
고기나 전 종류는 동서들이 해오기로 했구요..뭔가 메인이 될만한 음식을 찾고 있어요..
월남쌈도 생각해보았는데 새로운 맛을 싫어하시는 시어른들이라 별로 일것 같아요..
좀 있어보이면서도 맛있는 음식, 뭐 없을까요???
- [요리물음표] 추석때 가족들 먹을만한.. 3 2006-09-23
1. 천하
'06.9.23 7:28 AM바다생선을 좋아 하시면 말린 장어로 만든 볶음이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
체력이 국력^^2. 콩이
'06.9.24 12:01 AM저희랑 비슷하네요.
다만 저희는 제가 90%를 한다는 거죠... -______-
게다가 새로운 맛을 싫어하시는 시어른들.. ^^
제가 이번 추석때 잠정적으로 생각한 메뉴 몇가지는
기본으로는 나물 세가지(고사리, 무, 푸른 종류로 하나 ^^), 전은 호박이랑 생선 두가지만.
시간나면 부추 지지미나 김치전 부치구요..
탕평채... 그리고, 갈비찜 대신에 갈비살 양념구이로 대체 ^^
황태포로 고추장 양념구이 하구요.
잡채는 잡챈데, 일반적인 거 말고, 떡잡채나 해물 잡채로 할까합니다.
날 야채가 부족하니,,,, 마요네즈는 느끼해서 싫고, 간단한 겉절이나 할까 생각중이구요.
메인으로는, 매콤한 해물찜(재료 듬뿍 넣어), 꽃게탕, 불고기 전골 내지는 스끼야끼 정도..
이거 간단해 보여도 혼자서 장보고(장보러도 몇군데 가야합니다. 고기 좋은데, 야채 좋은데 찾아다니면서요), 대략 반조리 상태로 만들어서 연휴 시작하기 전(!!!!)에 가려면 명절 일주일 앞두고 해야 합니다.
점점 손이 빨라지고는 있어도 아직 힘드네요..
게다가 중간에 스트레스 받아서 몇번을 부르르 넘어가야 하니까요 ^^3. 백합처녀
'06.9.25 4:25 PM시어른들께서 드시고 싶으신것이 어떤 것인지 여쭤본다음 만들어도 될것 같구요. 아니면 동서들이 메인음식을 해 온다면 안주류도 좋을것 같네요. 참치회가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도 되고 술안주로는 최고죠. 넓은 사각접시에 가운데는 참치회를 보기좋게 썰어 놓고 위쪽으로 김을 살짝굽고 무순, 단무지 채썰기, 알밥용 알을 종지같은 예쁜 그릇에 담아 김옆에 놓고 참치회 아래쪽으로 간장소스, 계란지단, 당근(다른 채소도 가능)을 놓으면 일식집에서 먹는 참치회보다 맛도 좋고 너무나 예쁜 음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