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생크림케익 망친 이유가 뭘까요?
매일 휘핑크림 1000ml짜리..이걸로 크림을 만들었는데 크림 상태가 왜이럴까요?
무너져간다고 해야하나...
다른분들 만든거나 시중에 파는거는 모양 딱잡혀있던데...제가 만든건 ...참 난감합니다
3단 5단에서 번갈아가면서 거품기 돌려줬구요(사실 생크림 첨해봐서 어느정도 강도로 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시간이 정확친 않지만 한 5분 정도는 했던것같고....
거품기 들면 크림이 뿔처럼 되기도 하던데요
바르고나니 힘없이 무너지네요
고수님들 원인좀 알려주세요
참,,,,문제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제누와즈를 3단으로 잘 자르는 요령이 있나요?
삐뚤삐뚤~ 이것두 영 불량스러워요..
2/3 정도 식었을 무렵에 빵칼로 잘랐는데 .....어렵네요
- [요리물음표] 낙지나 오징어 요리는 .. 1 2006-10-22
- [요리물음표] 생크림케익 망친 이유가.. 6 2006-04-01
- [뷰티] ipl을 봄에 해도 괜.. 1 2007-04-18
1. 1gram
'06.4.1 4:14 PM뭐라고 한들 끝난 게임이고 방 빼면 됩니다~
원래 패자들이 말이 많은 법이죠~2. 달빛나래
'06.4.1 4:29 PM제누와즈 자르실때나 생크림 바르실때 케익 돌림판이 있으면 편해요..
일단 제누와즈 자르실때는 칼로 균일하게 칼집을 내놓으세요..즉..한번에 자르지 마시고..
돌려가면서 라인을 그려주시고.. 계속 돌리면서 그 라인을 조금씩 밀고 들어가면... 몇번 돌리다보면
결국 제누와즈가 잘리죠^^ 깔끔하게 잘 잘린답니다.
톱질하듯이 쓱싹 쓱싹 하면..단면도 지저분해지고.. 빵가루 날리고 별로 안좋아요..
그리고 생크림 거품내실때는.. 스텐볼 아래에 얼음물 받치고 하면 생크림 분리도 잘 안되고 좋아요..
계속 비슷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죠..
그리고 이건 비법인데요.... 생크림을 볼에서 섞으실때.. 절반은 단단하게..(완전 뿔이 설정도로) 하시고..절반은 좀 살짝 뿔 설정도로 거품을 내세요..
먼저 단단한걸로 한번 발라준후에.. 거품 덜낸걸로 그 위에 싹~ 발라주고나서 냉장고에 넣으면..
훨~~씬 깔끔하게 마무리가 된답니다^^*3. remy
'06.4.1 5:38 PM생크림 100%로는 제과점에서 파는 상태로는 못만들어요..
온도에 무지 민함한 생크림이라 조금만 날이 따스해도 녹아내리지요.
제과점 것은 휘핑크림이라고 모양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유화젠지 뭔지가 섞여있어요..
그래서 온도변화에도 잘 녹지 않고 끝까지 잘 버티고(!) 있답니다..^^;;
그리고 돌림판 없이 이쁘게 자르는 방법은..
전 쟁반을 이용해요.. 쟁반의 양쪽 받침 부분이 약 1센치 내외거든요..
전 빵칼이 하나 있는데 쟁반 모서리에 제누와즈를 놓고 양쪽 턱에 칼을 붙이고 빵을 자르지요..
그럼 중간정도까지 잘라지고 다시 빵을 돌려놓고 반대편을 똑같은 방법으로 자르면 나머지 반이 잘려요.
그럼 쟁반 턱 높이 정도의 맨 아랫단이 하나 잘려지고.. 아랫단 치우고 다시 똑같이 놓고..
이렇게 하면 세장 정도 생겨요... 이해 하실라나....=.=;;4. 츄앤찡
'06.4.1 10:59 PM휘핑크림만쓰시면 힘이없답니다 생크림섞어서하시고 제과점에서는 젤라틴을 섞는경우가많은데 전문가혹은 경력자(;)가 아니면 젤라틴을넣고 덩어리않지게하고 이것저것 골치아픕니다 생크림하고 섞어서쓰시는게 최고에여 그리고유화제는 제누아즈만들때 제누아즈를 보다 부드럽게만들어주는 역활을 한답니다^^ 제빵계랑제를 빵만들때넣고만들면 더 폭신한것처럼요
5. remy
'06.4.2 12:13 AM유화제가 아니라 생크림 안정제라고 있지요.. 말을 잘못했네요...ㅋㅋ
휘핑 잘되고 모양 유지 오래 가라고 넣는거 있어요.... 젤라틴 말구요.6. 채현맘
'06.4.9 8:52 PM시중에서 파는 휘핑크림은 전문가가 집에서 써도 잘 안되요. 냉동 크림을 찾아보시죠. 설탕까지 가미되어 있는 생크림이 있는데 맛도 좋고 단단하고 남은 것은 다시 냉동 보관하면 됩니다.
시트는 이쑤시개로 군데 군데 살짝 꽂아 놓고 자르시던가 아니면 빵칼로 살살 돌려가며 살짝 살짝 자르세요 그리고 꼭 3단으로 하셔야 돼요? 2단은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