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를 몇병이나 사게 되었어요
수입한 유기농올리브유 좋은일에 사용하는 기금을 모은다고...
해서 3병이나 있는데
올리브유로 만들수있는 소스비법좀 알려주세요..
다른 소비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플리즈!!!
올리브유를 몇병이나 사게 되었어요
수입한 유기농올리브유 좋은일에 사용하는 기금을 모은다고...
해서 3병이나 있는데
올리브유로 만들수있는 소스비법좀 알려주세요..
다른 소비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플리즈!!!
발사믹소스(발사믹,소금,다진마늘,다진양파) 넉넉히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샐러드드실때 올리브오일이랑 같이 뿌려드셔도되고.
올리브오일+발사믹에 빵찍어드셔도 좋고.
오일파스타 만들어 드세요~
바질페스토를 만들어 두어도 되고..
저는 마늘버터 만들때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넣고 마늘다진것(또는 마늘가루), 파슬리, 설탕, 소금, 씨겨자 넣고 만들어요. 이거이 촘 맛있습니다. ^^
저도 한동안 올리브유를 어떻게 먹어야할지 감을 못 잡았는데 요즘은 아주 잘 먹고 있습니다..
(처음엔 올리브유의 독특한 향이 싫었는데 이젠 아주 좋습니다..)
가지고 계신 올리브유가 버진 압착방식의 엑스트라 올리브유라면 생으로(가열하지않고)드셔야 하기때문에 주로 드레싱으로 드셔야하는데요...저는요새 샐러드드레싱으로 요긴하게 씁니다..기본드레싱인 마요네즈와는 또 다른 풍미 랄까요? 올리브유+식초(발사믹식초,혹은 일빈식초(고농축아닌))+설탕(올리고당..혹은 저칼로리 감미료)+소금(간장)의 기본드레싱에 야채를 믹싱해 샐러드로 드시거나 담백한 빵을 걍 찍어 드셔도 됩니다..
저는 요즘 토마토를 살짝 데쳐 올리브 드레싱에 바질과 양파를 다진걸 섞어서 냉장고에 많이 만들어 놓고 먹고 있는데요..아주 상큼하고 맛 있어요...
혹시 가지고 계신 올리브유가 정제올리브유라면 드레싱보다는 이런저런 부침하거나 볶을때 사용하시면 독특한 올리브유의 향기가 좋습니다..
윗글 오타수정 .."버진 압착방식의 엑스트라 올리브유"를 "압착방식의 버진엑스트라 올리브유"로 수정합니다.
여러가지 만드는걸 번거로워하는 저의 방법은..
생협표 오리엔탈 소스를 주로 이용하는데 좀 진하거든요. 올리브유를 더 듬뿍 넣어서 희석시키면 좀 더 담백한 샐러드가 되요.
올리브유가 드레싱소스만으로 잘 소비가 안되서 돈까스 튀길때 사용했는데
염려와 달리 괜찬았어요. 돈까스 몇번 튀겨먹으니 팍팍 줄어 드는게 보이네요.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서 가열하면 좋지않아요. 그냥 드시는게 좋구요...
튀김이나 부침용으로는 퓨어올리브오일을 쓰셔야해요~ ^^
제닝님 말씀하신 마늘버터 대신 올리비유에서 설탕 , 소금, 씨겨자 요거
야채 샐러드에 그냥 뿌려 먹어는 오리엔탈 소스로 그만이에요...전 설탕은 빼요.
또 굽지않은 빵 특히나 바게트에 그냥 찍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물론 듬뿍 발라 오븐에 구우면 다 좋아하더군요.
전 굽지않고 그냥 빵에 발라 먹는게 더 좋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