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밤을 오래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민 중입니다.
밤을 까서 냉동보관하면 어떤가요?
- [이런글 저런질문] 어린이스포츠단 어떤가요.. 7 2004-09-10
- [요리물음표] 밤을 오래 저장하려면 .. 6 2005-01-27
- [요리물음표] 맛간장 만들 때 설탕계.. 3 2004-09-09
- [요리물음표] 대구 찜갈비하는 법 아.. 2 2004-07-28
1. pink dragon
'05.1.27 3:00 PM저두 까서 냉동보관하는데 좋던데요.
아기 이유식이랑 가끔 해먹는 밤밥이 좋아서, 조금 싸다 싶으면 그때그때 사다가 물에 불려서 속껍질까지 까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해요. 약식에 넣어두 되구요.
전에 시간이 없어서 안까고 냉동보관한건 버렸어요. ㅠㅠ
꼭 껍질 까서 냉동보관 하세요.2. 이뿌지오~
'05.1.27 4:34 PM엄마곰님은 통조림밤에 대해서 보관법이 알고 싶은신거 같은데요..
핑크드래곤님은 생밤의 보관법을 말씀해주셨네요..^^
저도 통조림밤 사다놓고 있는데..어찌해야하나...갑자기 고민되네요..ㅠ.ㅠ
적당한 방법 좀 올려주시어요...3. 유경맘
'05.1.27 9:44 PM핑크 드래곤님 그렇게 해두 맛이 좋은가여?
먼저 우리 아이 이유식 때문에 산것이 많아서 님 방법대루 하려 했는데 친정엄마가 말리더라구여..
맛 없어 진다구여...
그래서 전 그렇게 안하구 다 먹어 치웠네여..
지금 또 사다 놓은것이 있어 김치냉장고에 일부는 그냥 넣어 두었구
일부는 진공 해서 넣어 두었네여..
좀 오래 가려나..4. 은재맘
'05.1.27 11:22 PM음. 제가 들은 얘기인데 밤을 일단 사면 소금물에 담가놓았다가 물기를 쪽 빼서 보관하랍니다. 그러면 더이상 벌레먹는 걸 방지할 수 있대요. 그런다음 김치냉장고가 있으면 거기에 보관하는 게 제일 좋답니다. 정말 오래가고 그대로래요.
껍질까서 냉동하는 것도 괜찮다고 그러던데요.
통조림밤을 쓰신다면 제빵하시나요? 저는 얼마전에 통조림밤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한번 해봤어요.
------------------------------------------------------------
밤껍질을 벗긴 후 뜨거운 물에 30분 정도 담궈 두었다가 칼로 깍아내세요.(물에 담그지 않고 그냥도 잘 깍일 때는 깍이던데..요령껏~)
깍은 밤은 다시 15분정도 찬물에 담궈두어 전분을 뺍니다.(감자마냥..)
새 물을 가득 담고 강한 불로 끓입니다.
부글부글 끓으면 부어내고 다시 또 물을 부어 부글부글 삶습니다. 두어번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밤이 부드러워지고, 물이 밤을 덮을 만큼만 자작해지면, 설탕을 밤위에 뿌려줍니다.
어느정도냐면, 밤위에 눈이 온 것마냥 소복히.
당도는 기호에 따라 설탕량으로 조절합니다.(좀 달게 해주셔야 나중에 맛있습니다.)
물이 더 자작하게 되면, 불을 끄고 식혀서 병에 담아둡니다.
베이킹에 쓸때마다 수분을 제거 한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여기까지가 퍼온 글인데 이렇게 하시면 정말 통조림밤이랑 똑같이 됩니다. 병조림하듯이 병에 보관하시면 될거예요.5. Helen
'05.1.28 6:01 AM이곳에 아주 큰 밤나무가 있어 한번 줏어오면 그 양이 많아 냉장고에 다 넣지도 못하고 아주 고민이죠. 밤이란게 날이면 날마다 있는것도 아니고.....
어떤 분은 밤 귀퉁이에 상채기를 내주어 마이크로오븐에 돌려 익혀준다음 냉동하신다고 해서 해봤는데 밤이 돌처럼 딱딱해져서 전 그냥 통채로 짚락백에 넣어 얼려봤어요.
먹고싶을때 반냄비정도씩 얼은 걸 덜어다가 쪄 먹으니...음~~^^ 금방 따와 쪄먹는거 마냥 맛있는거있죠..
올가을엔 은재맘님 말씀처럼 통조림밤을 만들어봐야 겠어요...^^ 저장 들어갑니다..6. 박태경
'05.1.28 12:24 PM해물된장찌개 다시는 무엇으로 해야 맛나게 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