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줌인줌아웃

생활속의 명장면, 생활속의 즐거움

괴물 다육이

| 조회수 : 1,939 | 추천수 : 1
작성일 : 2026-05-09 13:28:48




징그럽죠ㅜ.....

난이미부자 (wjdwlgid)

반갑습니다요리를 좋아하는 주부입니다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minnie5010
    '26.5.9 1:35 PM - 삭제된댓글

    징그럽지 않어요 ^^
    에어플랜 같기도해요
    클론식물(만손초,천선초,에어플랜)

    끝에 자구를 달지 않나요?
    에어플랜이 맞다면 저도 키우고 있는데 물을 한달에 한번 줘도 돼요

    아주 생명력이 강하죠

    전 티가 크면 적심해서 늘리기도하는데요
    해 많이보여주고 ㅈ물 아끼면
    그래도 짱짱하게 자랄거에요

  • 2. minnie5010
    '26.5.9 1:36 PM

    징그럽지 않어요 ^^
    에어플랜 같기도해요
    클론식물(만손초,천선초,에어플랜)

    끝에 자구를 달지 않나요?
    에어플랜이 맞다면 저도 키우고 있는데 물을 한달에 한번 줘도 돼요

    아주 생명력이 강하죠

    전 티가 크면 적심해서 늘리기도하는데요
    해 많이보여주고 ㅈ물 아끼면
    그래도 짱짱하게 자랄거에요

  • 난이미부자
    '26.5.9 1:42 PM

    아.그냥 냅두면 될까요?
    다른애 화분에 자리잡은거라 물은 아껴서주질 못할거같은데..
    키가 크면 적심해서 늘린다는게..무슨 말씀인지 챗gpt에 찾아봐야겠어요ㅎ

  • 3. 난이미부자
    '26.5.9 1:39 PM - 삭제된댓글

    아.그냥 냅두면 될까요?
    다른애 화분에 자리잡은거라 물은 아껴서주질 못할거같은데..
    티가 크면 적심해서 늘린다는게..무슨 말씀인지 챗gpt에 찾아봐야겠어요ㅎ

  • 4. minnie5010
    '26.5.9 1:58 PM

    부족해서 웃자라서 더 쑥쑥 큰듯해요
    저기 달린 쪼꼬미들 흙에 얹어두면 아기자기 이쁘게 자랄듯요
    햇빛 많이 물 아까고요
    생명력이 넘 대단해서 신기할 정도요
    넘 커서 부담스럽고 보기 싫다면
    윗 부분 컷팅해서 따로 심어서 물어까고 햇빛 많이 보여주심 좋을듯해요

  • 난이미부자
    '26.5.9 2:02 PM

    저 작게 달린애들을 다시 흙 얹어두는건가요 신기하네요!
    윗부분 적심이란걸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ㅎ

  • 5. minnie5010
    '26.5.9 2:03 PM

    다른 화분에 얹어서 살면 뽑어서 어디 던져놔도 안 죽어요 ;;
    키가 넘 크고 대품이 싫으시면 한 세 등분해서 흙에 꽂아도 잘 살아요

  • 6. minnie5010
    '26.5.9 2:08 PM

    좀 더 튼실해지면 독립시켜주셔도 되고
    저절로 떨어져서 자라요
    특이하고 일단 신경 안써도 잘 자라서 기특해서 놔두고 있어요 ;;

  • 7. 난이미부자
    '26.5.9 2:18 PM

    끝에 잘라서 흙에 꽂고 끝에 달린 애들 흙얹어놨어요
    나오면 물조금주고 예쁘게 키워볼게요!

  • minnie5010
    '26.5.9 4:33 PM

    네네
    뿌리 위 조금만 남겨놓고 컷해도 새순 나올거에용
    그땐 귀요미로 ㅎㅎ
    잊으셨다 한달에 한번 물줘도 잘 살거에요
    이쁘게 키우세요~

  • 8. 엘라
    '26.5.9 6:46 PM

    윗부분 보고 괜찮은데? 했다가
    밑에 부분 보고 웃었어요.. ㅋㅋㅋ 왜 에일리언같다고 하시는지 알것 같아요.
    전 많이들 키우는 산세베리아류도 뱀같아서 징그럽다고 느끼는 사람이라.. ㅠ 게다가 번식력도 너무 강하다시니 ㅠ
    저같으면 물안주고 그냥 다른 초록초록하고 잎파리 예쁜거 키우겠어요.
    전 다육이 류는 별로더라구요.

  • 난이미부자
    '26.5.9 10:27 PM

    저도 다육이는 이쁜지 모르겠어서 안사는데 서비스로 보냈더라구요 ㅎㅎ
    너무 좀 잘자랐죠?ㅋ
    지금은 없어요 제가 분해했어요 ^^;;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추천
23321 60마리 맘 냥이 2026.06.14 62 0
23320 빠진 걸까? 떠있는 걸까? 도도/道導 2026.06.13 204 0
23319 60마리 맘 2 냥이 2026.06.13 177 0
23318 자세히 보면 진가가 보입니다. 도도/道導 2026.06.12 136 1
23317 우리 냥이도 3 olliee 2026.06.12 264 1
23316 바다속 셀카 우리집 삼색냥 by chatgpt 4 지안 2026.06.12 246 2
23315 늘어난 티셔츠 목 셀프 수선 16 꽃소그미 2026.06.11 1,328 1
23314 견묘일심^^ 1 나무상자 2026.06.11 443 2
23313 60마리 맘 5 냥이 2026.06.10 413 1
23312 수고하는 사람 덕분에 2 도도/道導 2026.06.08 507 0
23311 이런 사람도 있다네요 1 토토즐 2026.06.08 694 0
23310 캡쳐했어요 시위대 깃발 4 ㅇㅇㅇㅇ 2026.06.06 1,228 0
23309 터널은 반드시 출구가 있다 4 도도/道導 2026.06.06 501 1
23308 묶여 있으면 2 도도/道導 2026.06.04 520 0
23307 오늘 달이 무척 밝네요 1 yaani 2026.05.31 506 0
23306 5.18을 잊지말자!!5월주먹빵 내돈내산 .,.,... 2026.05.29 1,014 0
23305 한지지자 너무하네요 1 띠로리 2026.05.27 776 0
23304 설악 귀때기청봉의 5월 wrtour 2026.05.25 733 1
23303 노무현대통령 17주기 추모식에 다녀왔어요. 2 공존 2026.05.24 835 0
23302 손녀 사진 한장 더.. 13 단비 2026.05.23 2,035 0
23301 200일 된 손녀.. 12 단비 2026.05.22 1,810 0
23300 고양이 키우시분들 좀 봐주세요. 3 똥개 2026.05.22 1,204 0
23299 이쁜 건 어쩔 수가 없다. 6 그바다 2026.05.18 2,611 1
23298 쌀 좀 봐주세요 1 ㅇㅇᆢㆍㆍ 2026.05.16 2,264 0
23297 머리좀 봐주시면감사! 너무 싹둑 자른것같아 속이상합니다 17 배리아 2026.05.13 6,204 0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