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4세아이 책 고르는데 도움 좀...
창작동화 차일드 애플 전집을 사주려고 했는데
한글 창작 글깨비말깨비(?)인가를 추천해 주네요!
과학동화도 사줘야 할 것 같구...
어떤 것이 좋을까요?
우리 아인 30개월 접어드는 남자 아이인데
말도 빨리트고 말을 제법 조리있게 잘 하는 편이라
한글 창작도 필요할 것 같아서...
두 개를 다 하기엔 부담이 되고...
조언 좀 부탁해요
- [육아&교육] 구성 아란유치원 아시는.. 1 2009-10-30
- [육아&교육] 수지 죽전 쪽 , 놀이.. 2009-10-18
- [육아&교육] 100번 시럽이란거 먹.. 1 2009-10-05
- [이런글 저런질문] 4세아이 책 고르는데 .. 8 2007-01-27
1. 이브루
'07.1.27 8:59 PM전 작년 가을 아이가 네살(여자아이)때 차일드 애플이랑 탄탄 수학동화를 사주었는데
차일드 애플 넘 좋아하고 수학동화는 요즘 제가 공부시킨다는 개념으로 한두권씩 읽어줘요..
아이친구 남자아이 엄마는 그때 함께 마술피리를 사주었는데 권마다 만들기도 있고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2. unique
'07.1.27 9:17 PM차일드도 좋구요.. ^^ 마술피리도 좋구요.. 과학쪽이면 네버랜드 과학시리즈랑.. 반딧불,
달팽이도 한번 읽히고 지나가면 더 좋습니다.
차일드는 한번읽히고 지나가는책이지 두고두고 볼 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에서 나오는 곧은나무시리즈들도 좋습니다.3. 미니쭈니
'07.1.27 11:27 PM저도...얼마전에 차일드애플 샀는데...아이가 45개월이라서 좀 늦은감도 있고...
차일드애플 자체가 토들보다는 한수 아래인거 같아요
좀 쉬운내용...
차라리 프뢰벨 테마나 마술피리를 살걸...했어요
그나마..전 둘째가 있으니...참고 보려하네요4. 김정혜
'07.1.28 12:45 AM차일드애플은 남자애들은 대부분 대박나지만 새책으로 사기엔 좀 아깝다는 평. 토틀피카소가 차일드애플보다 한차원높은책. 마술피리 어린이(창작)도 좋은책. 과학동화로는 반딧불이나 달팽이가 괜찮다는 평.
프뢰벨테마도 평이 좋음.
전 이제 5세되는 여아 엄마. 토틀피카소, 피카소동화나라, 마꼬수학, 프뢰벨자연관찰, 개똥이그림책 있고 마꼬수학은 아이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네요. 전 요즘 과학동화, 전래, 명작 알아보고 있네요^^5. 해피위니
'07.1.28 1:49 PM권해주셨다는 말깨비 글깨비 책도 괜찮더군요.
전권을 다 보진 못했구요, 다른 전집 사면서 몇 권 얻은 책을 아이가 좋아해요.
근데, 다른책을 맘에 두고 갔는데도 서점마다 이 책을 많이 권하길래 좀 그랬어요.
많이 남나보다 하구요..
차일드 애플은 지금 사시면 아이가 한 참 잘 볼거예요.
보통 전집을 사면 몇권을 덜 읽고 잘 읽는 책이 있는데, 요건 그런거 없이 전권을 다 잘봅니다.
전권 수준이 모두 비슷해서 읽는 기간이 그리 길 것 같지 않아요.
얼른 다 보구 중고로 파셔두 괜찮을 것 같아요.
우리딸은 정말 열독한 책들 입니다.
토들피카소는 지금 사시면 몇 권 정도는 아이 수준을 이미 지난 것도 있을거예요.
그렇지만 엄마가 읽어 주시다 보면 책 참 괜찮다 하실거예요.
우리딸이 젤 좋아하는 베스트는 거의 토들에 있어요.
과학동화는 전 헤밍웨이에서 나온 쇠똥구리가 있는데, 창작처럼 스토리가 있어서 아이가 좋아합니다.
과학동화나 창작 중 하나만 하신다면 창작을 하시라고 하고 싶어요.
창작은 하루에도 몇번을 읽는데, 과학동화는 창작만큼 자주 읽지는 않아요.
과학동화나 자연관찰은 도서관이나 책 대여 싸이트에서 빌려서 읽어 주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아이가 말을 잘 한다면 책 읽어주시는 재미가 더하실 것 같아요.
저도 책을 읽어주다보면 어느날 아이가 책에 있는 말투를 그대로 따라해서 참 기특한 적이 많이 있거든요.
말도 또래보다 훨 잘했구요.
전집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고민이 많이 되시겠어요.
가능한 할인 받으셔서 잘 선택하세요~6. 울라
'07.1.28 5:24 PM저도 아이가 있는데....전집을 사려고 하니 부담도되고...다 볼수 있을까 싶기도해서....전 도서관에가서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책들로 꼭 사야하는책만 사줘요.. 꼭 전집이 아니어도 책을 구입하기는 쉽더라구요.....책을 무조건 사주기전에 아이의 관심사를 먼저파악하는게 좋더라구요...그러면서 엄마가 원하는책도 볼수 있는기회를 만들어주고요....저희 아이 지금은 도서관에 가면 자기보고싶은책 먼저고르고나서 엄마가 읽히고 싶은책 고르는데 좋더라구요. 물론
아이도 좋아하구요7. Nancy
'07.1.29 1:26 AM할인많이 되는 전집류들 있잖아요... 제대로 된 교육관을 가지고 제대로 책을 고르거나 기획한 게 아닌 경우가 많아요. 유명출판사보다 가격은 훨씬 싸고, 책 권수도 많고, 그 중에 해외에 유명한 상 받았다는 책도 좀 끼어 있어 좋아보이지만... 그 책들이 만들어진 과정을 아시게 된다면 실망 많이 하실거예요. 털어놓고 싶은 얘기들이 너무 많지만, 이런 글도 함부로 달면 안된다지요??? 에구...
꼭 전집을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중고를 장만하더라도 이름 있는 출판사(적어도 20년 이상 어린이 책을 내 온 회사들)의 것을 장만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왠만하면 아이와 함께 서점에 가셔서 한권 한권 장만하시면 더 좋구요. 전집 파는 분들은 그 전집이면 모든 게 다 해결될 것처럼 이야기 하시지만... 서점에 나가보면 정말 더 많은 것들을 아이에게 보여 줄 수 있는 책들이 많이 나와 있답니다.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되고, 어렵다고 하시지만, 자꾸 나가다 보면 보는 눈이 생기지요. 도서관에 가도 좋고, 배달되는 대여점을 이용해도 좋고요.8. 바다랑셋이서
'07.1.31 1:11 AM저도 도서관 강추입니다.여건이 된다면야 실패할거 걱정없이 전집 턱턱 질러주겠지만 아무리 좋다하는 책들이라도,실제 읽어보고 좋은 전집도 아이 3~4번 반복(많아야10번 반복??)하고 나면 먼지 뽀얗게 쌓이는것 같아요...나름 합리화인지도 모르겠지만요~그래서 전 도서관을 자주 이용해요.
(뭐~ 주머니 사정이 허락치 않으니 이렇지...하시면 어쩔 수 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