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목동 쪽에 사시는 분...
아이가 올해 4살이구요
유치원부터해서 쭉 그곳에서 정착하구 살려구요.
지난주에 남편이랑 쭉 둘러봤는데
우리 부부 둘다 맘에 들었답니다.
나무도 많구 좀 여유로운 분위기 잖아요.
작은 평수 전세로 갈려구 하는데 몇 단지가 괜찮은가요?
(아이 유치원 보내기나주변의 아이와 관련한 시설을 생각해서요)
1단지부터 14단지인가 까지 많아서
어디로 이사가야할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9단지 같은 경우는 큰 평수라고 하던데 이런 곳은
말구요.
20평형대로 이사갈 한 곳 좀 추천해 주세요.
1. 강아지똥
'04.5.31 3:30 PM7단지가 5호선 목동역에서 바로 진입가능하구여..그리고 단지안에 유치원이 있어여..B상가건너편에여..그리고 B상가에는 엘지마트등이 있구여. 역세권이라 입주년도가 88년도이지만 전세가가 좀 센편일꺼에여. 음..일단 목동단지면 아무곳이나 괜찮은듯 하거든여..조경도 잘되었고..생활편의시설도 거의 인접해있구여..7단지에선 도보로 까르푸나 현대백화점 행복한세상백화점,,,하나로마트등 가능하구여..
2. 목동아줌마
'04.5.31 4:01 PM목동은 어느단지든 다 권하고 싶어요.
제가 있는곳을 중심으로 말씀드리면
9,10단지는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에서 도보가능하구요
20평형이면 전세 1억쯤되고요
유치원은 9단지내에 유치원, 10단지에 구립어린이집이 있답니다.
그밖에도 많은 유치원버스가 돌아요.
11단지는 20평,27평으로만 되어있어
어쩌면 어린아이들 기르기엔 더 유리한점도 있어요.
실제로 9,10단지에 살다가 11단지로 이사란 엄마얘기가 그쪽이 더 아이들이
많아서 친구사귀기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9,10단지는 큰평수가 많아 어린아이들이 많지않거든요.
11단지는 양천구청역에서 걸을수 있고요,더가깝게는 12단지도 있답니다.
구민체육센타도 있어 유아체능단에 다닐수도 있고요.
어느 단지를 선택하셔도 후회 없으실거예요. 이사오세요~~3. 헤이스
'04.6.1 3:33 AM목동에서 십오년정도 살았는데요, 5단지도 좋아요. 20평형대가 있는 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요; 제가 어려서 6단지에서 컸거든요.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요. -현재 20대 중반이예요, 미혼;- 1단지쪽에서도 살았고 지금은 단지 밖의 목2동쪽에 산답니다.
5단지는 일단 단지 중심부쪽이라 6단지보다 좋은 것 같아요. 단지 규모도 6단지보다 꽤 크고 저층인 동이 많아 여유있는 느낌이 있답니다. (6단지쪽이 고층인 동이 많고 평수가 작은 동이 많죠) 단지 안에 원일유치원-1단지 쪽에서도 보내더군요-이 있구요, (6단지에 한서유치원도 있어요) 근처 상가에 짐보리도 있고 걸어서 십분정도 거리에 목동청소년회관이 있어서 유아체능반에 다닐 수도 있습니다. 아이스링크도 십분거리, 테니스장도 있구요. 6단지 앞 상가에는 재즈댄스도 있고 뭐... 없는 건 별로 없군요; 도서관도 C상가에서 길 건너서 성당 지나면 바로 있어서 편리하구요, 아 무엇보다 파리공원이 바로 앞이죠. 버스편이 부족해서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한 건 아니예요. 5단지라면 (마을버스도 있지만) 오목교역까지 도보로 15~20분 정도 걸리겠네요. 현대백화점도 걸어서 십분정도 거리구요. 행복한 세상 백화점도 있어요. 여기 농협 하나로 마트가 있을 거예요 아마;
여유로운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7단지는 좀 비추예요. 그 근처 고등학교를 다녀서 아는데 지하철도 바로고 버스편도 많아서 교통은 편리하지만 목동 로데오 거리가 바로 근처라서 좀 정신사납달까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목동 정말 좋아요. 이사오시면 후회안하실거예요. 목동에서 자란 저와 제 친구들 다 동네에 대해서 좋은 기억들 가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