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과외 선생님
이제 초등학교5학년 올라가구요 보습학원을 2년정도 보내었는데...기초가 부족한 탓인지 다른아이들과 진도 맞추기가 힘이듭니다...제가 가르칠 형편도 못되고해서 ...
인터넷에서 과외선생님 연결해주던데 이거 괞찮을까요?
주의할점?이나 장단점에 대해서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eeef
'04.2.16 10:11 PM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고 했다가 동물대 동물로써 자기자식 문 동물 죽일수도 있다고 했다가..
어느장단에 맞춰야 되는지......다른건 다 제쳐두고 강아지를 12층 건물에서 던졌다구요...
무슨말을 더 해야되는겁니까? 우리는 무슨이유에서건 살인,폭력을 용인해서는 안됩니다...
그게 만물의 영장인 사람인 겁니다..2. Fermata
'04.2.16 10:13 PM초등학생이라면, 교대생을 과외선생님으로 하시는게 좋을거에요.
인터넷으로 구하는 것 보다
교대에 문의해서 구하시는게 더 나을거에요.
학교에서 추천하는건 그래도 나름대로 학점이나 평소 성실한 아해^^;들을 추천하니까요.
교대나, 아니면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교원대 초등교육과.. 정도가 있겠네요.
주변 친구들보면, 돈 급할때 인터넷으로 급하게 구해서 잠깐하다가 그만두는 경우를 보았거든요.
적어도 선생님 사정으로 그만두지않게끔 애초에 잘 말씀하세요. 예를 들어 반년. 혹은 1년이상 했을 때 성적이 오르면 과외페이를 올려준다거나 하는 식으루요.
그리고 너무 어린 선생님보다 나이 든 선생님이 책임감있어요. 경험 많은 선생님이 낫다는 건 두말할 나위가 없구요.
요즘 늦게 교대로 다시 입학하시는 분들도 많잖아요. 그런 분들께 배우는 것도 장점이 많을거에요.
중.고등학생이라면 참 할말이 많은데 ^^;
초등학생이시라니 이 정도만 하겠습니다. ㅎㅎ3. 이진
'04.2.17 9:23 PMFermata님
저희 딸이 이번에 중학교에 입학을 한답니다.
지금은 일반 종합학원에 다니고 있는데 과외를 시켜보고 싶은데
경험이 없다보니 고민만 하고 있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4. 짱구유시
'04.2.18 1:16 PM제 동생이 아르바이트로 과외를 했었는데.. 초등5년부터 중3까지요..
동생 얘기가 요즘에는 워낙 초등학교부터 기초를 잘 다져야 하기때문에 초등3학년부터는
부족한 과목을 꼭 보충해줘야 한다네요.. 그 동생이 지금은 학원 강사로 있습니다.
또 동생 얘기가 자기도 학원 강사로 나가지만 대다수의 보통 아이들은 놀려고 온다고 하네요.
톱클래스반이나 영재반에 있는 아이들은 눈에 불을 켜고 공부하고 나머지 아이들은 부모가
몰라서 그렇지 논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아이가 좀 부족하다 싶으면 맨투맨으로 해야
확실한 효과를 본다고 하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