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하는 중1 아이입니다.
1학년 문법 시작할때는 쉬운책으로 여러권 봤는데요.
2학년 문법도 그렇게 여러권 봐야할까요?
어느정도 깊이감있게 공부해야할까요?
수학처럼 영어 문법도 구멍이 생길수 있나요?
혼공하는 중1 아이입니다.
1학년 문법 시작할때는 쉬운책으로 여러권 봤는데요.
2학년 문법도 그렇게 여러권 봐야할까요?
어느정도 깊이감있게 공부해야할까요?
수학처럼 영어 문법도 구멍이 생길수 있나요?
부정사와 동명사가 잘 되어있는지 체크 하시고
그걸 잘하는 방법은 품사와 문장성분을 잘 체계화해놓아야합니다.
그리고 분사와 관계대명사가 큰 산이니
꼭 제대로 보게 하셔야합니다.
영어 문법이 구멍이 엄청납니다.
이번 수능때 현역들이 쉬운 난이도에도 시험을 못본 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구문독해 완벽하게 해두면 정말 도움이 될 겁니다.
문법책 후벼파도 단어 어려워지고 문장 길어지면 헤맵니다. 문법책은 영양제예요. 건강을 위해선 밥을 먹고 부족한 영양소만 영양제로 채우는거죠. 시간 있는 중학교때 제대로 독해하는 법을 공부해야 하는데.. 보통은 반대로하죠
처음엔 문법만 빠삭하면 모든 독해가 다 가능하다고 착각하죠. 근데 아니예요. 결국 영어는 단어로 귀결됩니다
문법 정말 빠삭해야합니다.
문장을 딱 보는 순간 어법, 문법으로 쫙 분석이 되어 정확한 해석이 되어야해요.
요즘 고등 영어 내신시험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예요.
시험범위는 주지만 거의 모두 변형되어 나오고
모든 문제가 정확한 해석을 할수있는지 혹은 정확한 영작을 할수 있는지 물어보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단어는 말할것도 없구요, 그 단어의 품사나 특히 동사의 쓰임새를 모두 제각각 알고 있어야해요.
이 모든걸 중학교 때 다 끝내고 가야하니...만만치 않아요.
귀한 답글들 모두 감사합니다.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물어보길 잘했네요.
동네에 문법 꼼꼼히 봐준다는 학원이 있는데, 지금 자리도 없고
들어갈수 있으려나 싶어요.
당분간은 혼자 하던대로 해야하는데, 혹시 추천하시는 교재 있으실까요?
문법은 3800제 3학년 까지만 마스터하면 됩니다. 고등가서는 독해 지문에 이 문법이 어떻게 녹아 있나 보면 됩니다. 문제는 3800제 2,3 학년 공부하는 아이들 태반 영어 수준이 두 단계 아래였습니다. 즉.. 주3 교재 하는 애들 영어 수준은 실제로 중1 정도..
혼공하는 중1아들 위해 중학교 영어 문법 공부법 저장합니다
단어는 어느정도 외워야 하나요?
단어앱 체크가 안되니 …늘 제자리예요
문법교재 예문은 문장 1개짜리입니다.
현재완료, 관사 a, the 구분하기, 가정법, 조동사 등등..수많은 문법은 한개짜리 예문으로는 설명되지 않아요. 맥락이 없으니까요. 그 맥락은 강사가 한국어로 설명해주는데 대개는 안통합니다. 그래서 문법책을 보고 또 보고 또 봅니다. 3800제를 공부해도 문법 수준이 중1인 이유는, 3800제의 예문이 문법개념을 보여주지 못해서예요.
그나마 그래머 인 유즈의 문법설명이 나아요. 훨씬...
중학생 아이보다는 영어문장을 훠얼씬 많이 접했죠. 물론 국어 베이스도 월등하고요. 어른이고 많이 배웠으니까. 그래서 자기가 한국어로 맥락을 채워주면 영어를 잘 모르는 중학생 아이도 잘 이해할거라고 생각해요.
단어를 엄청 많이 외우고 문법교재를 여러번 돌려서 달달 외우면 영어문장을 잘 이해하고 쓸수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어를 벽돌처럼 이어붙이고 문법을 본드로 삼아 고정하면 뜻이 통하는 문장이 될거라 생각하지만 아니예요.
저도 예전에 중학생용 문법문제집 써봤고 문법강사 해봤어요. 한때는 문법만 완벽하면 다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노노노입니다. 문법 빠삭해도 영어로 글쓰기 못해요.
안타까운건 아직 시간여유있는 중학생 아이들이 그나마 어릴때.. 제대로 영어문장 읽는 법을 배워야하는데 문법 돌리기만 한다는거요. 문법도 제대로 된게 아니라 맞고 틀린거 구분하기 쉬운거만 출제하죠. 와닿지않는. 영어선생님고 제대로 문장읽기를 해본적 없고 영어문장을 써본적이 없으니까요.
3800제 교재를 사시고요, 기본개념 쭉 읽어본 다음에요 영어예문을 아이에게 해석시키세요. 해석이 맞았나 확인하신후에 해설서의 한국어 해석을 보고 영어로 바꿔쓰기 시키세요. 책을 펼쳐서 틀린 부분 빨간펜으로 고치게 하세요. 이걸 챕터 1을 쭉 하세요. 그 다음에 다시 영어예문을 읽고 해석시키세요. 다시 해석만 보고 영어로 옮기기 반복.
틀린 부분만 빨간펜. 완벽해질때까지 반복.
문법공부는 이렇게만 하시고 독해 선생을 제대로 찾으세요.
제대로 문장읽기를 해본적 없고 영어문장을 써본적이 없으니까요.
------------
그럼 어떻게 해야하죠?
3800제는 추천도 엄청.많고, 비추도 많더라구요.
Grammar in use를 하세요. 겨울방학에 문법 기초 잡고 싶으시면 서점에서 grammar in use 기초편 하세요. 한국어 설명이 들어있는 버전도 있어요.
예문이 국내 교재와 비교불가예요.
문법으로 푸는거 아니예요. 단어가 주는 이미지로 스캔해서 감잡고 푸는 거예요. 쭉쭉 스캔하면서 버릴거 버리고 핵심만 건지는 거예요.
아까 댓글 지우셔서 어쩌지 하고 있었어요.
그래머인유즈 추천 감사합니다.
하고 싶으시면..
영어예문보고 해석하기-해석 맞춰보기-해석보고 영어로 쓰기-영어쓴것과 책의 영어예문 대조하기-틀린거고치기
이걸 완벽하게 영어문장으로 바꿔쓸때까지 반복해보세요.
아이가 쓴 영어문장과 교재의 영어예문을 대조하는 과정에서 틀린 부분.. 그게 바로 포인트예요.
비추하는 이유는 맥락없는 1개짜리 예문이기 때문에 문법개념을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이예요.
영어문법 공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