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에서 말한 마리이야기의 교사입니다.
마리이야기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놀토마다 서울시내의 문화재와 유적들과 한국 역사에 대해 한글이나, 영어, 한영 혼합으로 가르쳐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중에서 몇분이 이 사이트에 정보를 올리면 다른 학부모들과 마리이야기 양측에 좋을 것이라고 추천해 주셔서 글을 올립니다.
광고성 글이라고 보실수도 있지만, 아이들 가르치는 입장에서 과도한 홍보는 지양하는 편이기에,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다라는 정도로 알리는 글만을 적을 생각입니다. 추가정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홈페이지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mariestory.co.kr
마리이야기는 서울시내 역사탐방을 기본으로 하며,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어 집니다.
1. 영어는 잘못하지만, 역사에 관심이 있거나, 역사지식이 필요한 아이들
기본적으로 교과서를 기초로 하여, 서울시 문화 유산 해설사님들이 중심이 되어서 현장학습과 한옥집에서 주로 국사에 관해 강의를 하십니다. 영어를 진행하지는 않으며, 학부모님들이 같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 기본적인 영어를 말할 수 있으며, 영어와 역사를 같이 배울 아이들
영어를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나, 한영 혼합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보실수 있는
샘깊은 모듬 수업과 담덕이야기가 이에 해당합니다.
3. 영어에 능통하며, 외국인에게 문화유적 가이드가 가능한 아이들
한국인 선생님과 외국인 선생님이 교대로 수업을 진행하며,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자격과 실제 외국인을 상대로 자원봉사 가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3분야로 구분했지만, 실제로는 이와 차이가 있습니다. 2,3번의 학부모님들도 아이들과 현장학습을 같이 하실 수 있고, 담덕이야기의 경우, 3번에도 포함이 되며, 외국인 선생님이 진행하는 프리 토킹 클래스의 경우, 2번과 3번 모두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을 링크하는 것은 지나친 홍보라고 판단되기에 개요만 설명했습니다.
교사로써 다른 학원이나, 유사 프로그램을 몇번 진행해보았지만, 마리이야기가 아이들에게 역사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이트를 추천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홈페이지를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이 글이 사이트의 취지와 맞지 않다고, 여러분이 말씀하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육아&교육
내 아이를 더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정보교환과 질문의 장
초등학생들 영어와 역사교육시키는 프로그램
아미 |
조회수 : 1,524 |
추천수 : 110
작성일 : 2008-12-06 14:31:20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