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세계적인 뇌교육자이자 멘탈헬스 권위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은
저서 '행복의 열쇠가 숨어 있는 우리말의 비밀(우리말의 비밀)'의 출판기념회와 다큐멘터리 'CHANGE'
힐링 콘서트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이상수 전 노동부 장관, 서상기 문병호, 이종걸, 김상원 등 정계인사들과 사회각계 인사를 비롯해 6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얼이 없는 민족은 민족이 아니고 얼이 없는 사라은 사람이 아니라고 한다",
"이 총장은 책을 통해 '얼굴', '아리랑' 등 우리말의 아름다움은 물론 민족의 역사와 혼을 이야기 하고 있다"며
국학원 명예총재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의 환영인사로 시작 되었습니다.
또한, 문병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우리의 정신과 혼을 되찾는 것이 국학이요. 인간성이 상실되고 물질이 최고가 되어버린 오늘날 필요한 것이 의식의 체인지“라고 말했습니다.
힐링 다큐 체인지의 제작자인 이승헌 총장은
"몸과 에너지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체인지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가장 간단하게 '1분 운동'을 통해서 바꿀수 있습니다. 1분만 잘 활용해서 팔굽혀펴기를 제대로 하면 근력이 생기고 온 몸에 열이 나고 땀이 생깁니다.
몸에 집중하면 불편한 생각이 없어지고 부정적인 에너지와 감정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체인지입니다.'라고 변화의 방법을 전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몸을 활용한 체인지를 직접 체험하며 즐거워했습니다.
이승헌 통장은 탁원할 통찰과 혜안으로 우리 민족의 지혜와 얼이 담겨 있는
'우리말의 비밀'을 지난 3월 출간해 많은 독자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저서는 6월 교보문고 온라인에세이 분야에서 일간베스트 1위, 주간 베스트 1위에 올라왔습니다.
앞서 이 총장은 지난 4월 미국에서 영문 힐링다큐 ‘체인지 : 생명전자 효과’를 제작해 미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체인지 시사회와 생명전자 페스티벌을 개최해 미국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체인지’는 현대 물리학의 과학적 접근을 통해 삶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하고, 진정한 힐링의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총장은 이날 ‘체인지 힐링콘서트’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체인지’ 시사회를 갖고, 삶의 변화를 위해 뇌를 어떻게 활용하고 자기계발을 하는지를 알려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