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에첨 내집마련으로 약간의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그중 *샘강화마루를 시공했어요. 싱크대도 같은브랜드고 강화마루 거의 비슷한지라 인테리어 업체에서 권해주느 브랜드도 했지요. 리모델링 끝나고 입주 일주일전 입주청소를 했는데 입주청소후 마루가 이음새 부분이 약간 야들야들 했어요.
전체가 그런건 아니고 현관입구과 현관입구방 반정도가 그렇더군요.(4평정도)
저번주 수요일 입주청소후 바로 인테리어 업체에 연락했고 시공한 영업사원담당자와 목요일 현장에서 만나서 확인했습니다.
딱 보더니 입주청소가 문제라고 하더군요. 입주청소는 7시40분~11시에 끝났고 10시에 도착하니 바닥 걸레질을 시작하더군요. 바닥걸레질은 20분도 안되서 끝났어요. 일반 가정에서 하는 걸레질이 였습니다. 스팀사용 안했어요.
입주청소 때문이라면 바닥전체가 그런현상이 나타나야지 현관입구방 주변만 그렇냐고 하니 그때부터 말장난처럼 들리는 변명만 합니다. 습기가 많아서 그렇다. 강화마루는 습기와 물에 약하다. 이집이 습해서 그렇다는 등등....
우리나라는 4계절이 있고 생활습기로 이렇다면 제품하자일수도 있지 않냐니 제품하자는 절대 아니고 시공하자도 절대 아니고 100%입주청소 때문이라고 단정 짓더군요. 하자가생긴 마루를 뜯어보면 분명히 물기가 있거나 습기가 생겨 물방울이 송글송글할꺼랍니다. 일단 a/s 신청을 목요일 당일 본사에 했습니다. 신청시 입주날짜가 급하니 최대한 빨리 a/s 해달라고 했습니다. 연락이 없네요. 목.금.토.일..... 월요일 아침 다시 본사a/s 연락했더니 오후가 되서도 연락이 없네요. 오후에 다시 연락했더니 a/s팀에서 연락이 와서 상태를 묻고 자제 확인해서 다시 연락한답니다. 그래서 오늘 a/s팀이 현장 확인을 왔네요. 마루를 뜯어보지도 않고 물기때문이라고 또 단정합니다. 그때부터 열이 스물스물 오르더군요.
제가 이런 긴 글을 적는 이유는 왜 하자원인을 모두 소비자 입장으로 돌립니까?
여러 원인이 있을꺼 아닙니까? 제품이 하자, 시공문제일수도 있지요. 생활 물걸레질20~30분으로 고객과실로 무조건유상a/s넘기려고 하는태도가 너무 화가나고 어이없고 기분참 나쁘네요.
시공당일 비가 왔습니다. 강화마루가 습기에 약하고 입주청소후 하자발생률이 많다면 그런 주의사항을 계약서에 알리던지요. 물에약하고 습기에 약한거 알면서 구입했으니 뒷일은 소비자가 알아서 해라는 태도가 괘씸하다는거지요.
바닥을 뜯어보니 물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니 하는말이 또 벌써 마루가 흡수했다네요. 바닥엔 방충제만 깔려 있었어요
전 바닥을 뜯어서 물기가 있으면 유상a/s할 생각이였습니다. (대부분 하자원인은 물, 시공,제품하자로 나뉘겠지요)
입주도 안하고 20~30분간의 물걸레질로 인한 하자를 소비자 과실로만 넘기려는 회사태도가 어이없네요.
말이 안통해서 저희 남편이 나섰습니다.내일 총 책임자 만난답니다.
*샘이 a/s 관련해서 많이 짜다고 직원분도 인정하더군요.1년 무상a/s는 무슨의미입니까?
참고로 동*마루는 1년안에 어떤과실도 무상a/s 확실하더군요. 친구집은 배관이 터졌는데도 1년안이라서 무상a/s 받고 다른친구는 3개월사용하고 부분뜰뜸현상도 전체 무상 교체 해줬다고 합니다.
갑자기 삼성서비스가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