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삶은 것이 남아있다면 메밀국수를 삶아서 쟁반국수를 만들어보세요.
조금씩 남은 채소를 곁들여만드는 쟁반국수는 볼품도 있고, 영양면으로 훌륭한 가족요리입니다.
특히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좋은 건강 음식입니다.
재료
(240㎖ 컵 기준, 2~3인분)
◇ 메밀국수 생면 100g, 샐러드채소 1컵, 빨강 파프리카 ¼개, 노랑 파프리카 ¼개, 오이 ½개, 양파 1/6개,
삶은 닭고기 찢은 것 1컵, 소금 조금
◇ 양념장 재료: 닭육수 ½컵, 과일(사과 배 키위 파인애플 등 과일이면 아무거나) 간 것 1컵,
간장 2작은술, 고춧가루 1큰술, 겨자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큰술, 깨소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들깨가루 2큰술
만드는법
1. 물에 소금을 넣어 국수 삶을 물을 끓여요.
2. 물이 끓는 동안 양념장 재료를 모두 잘 섞어 잠시 맛이 어우러지도록 둡니다.
3. 메밀국수는 살살 풀어줘 삶았을때 뭉쳐지지 않게 합니다.
4. 찢어둔 닭고기에 만들어둔 양념장 ½컵을 넣어 맛이 배도록 조물조물 해둡니다.
5. 물이 끓으면 메밀국수를 넣고 삶아요.
6. 삶아진 국수는 찬물에 2~3번 헹궈 차갑게 식힌 후 잠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요.
7. 파프리카와 양파는 채썰어 준비하고, 쌈채소와 오이도 먹기 좋게 썹니다.
8.
완성 접시에 채소와 양념장에 버무려둔 닭고기, 메밀국수를 보기 좋게 담아요.
9. 남겨둔 양념장을 마저 뿌려서 상에 올려요. 먹을 때는 모두 고루 비벼서 각자 먹을 만큼 개인접시에 덜어먹어요.
Tip
※ 삶아진 메밀국수는 바락바락 씻지마세요. 찬물에 담갔다 건지는 정도로만 하세요.
※ 소스 재료 중 과일은 파인애플 사과 복숭아 배 등등 모두 괜찮습니다.
※ 기호에 따라 양념장의 겨자와 고춧가루 양을 조절하세요. 레시피 대로 하면 부드럽고 순한 맛의 쟁반국수가 됩니다.
보다 강렬한 맛을 원한다면 겨자와 고춧가루 등을 더 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