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있어요.. 내일 모레 손님(한국분) 가족이 오시기로 해서 내일 장을 보러 가야합니다..
제가 연차는 좀 있는 주부인데, 집에서 잔치를 하거나 손님이 많이 오신적이 없네요..
그래서 어떻게 얼마나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무국, 새우튀김, 간장소스샐러드, 월남쌈, 잡채.... 하고 고기 요리를 하나 올려야할것 같아요..
처음엔 돼지등갈비찜을 할까 했었어요.. 코스코에 가보니 여기 등갈비를 넘 크네요.
맛이 없어보고이고 크기와 무게에 놀라고.. 손님들도 손으로 집어서 먹어야 하면 넘 불편할것 같아서
코스코에 파는 스튜용 고기로 사태찜을 할까.. 생각해봤는데 스튜용 고기를 한번도 사본 적이 없어서
맛이 질긴지 어떤지 알 수 없으니 모험을 할 수 없어서 패스...
찜닭을 할까..하는데요.. 여기는 한국슈퍼가 없어서 닭이 그냥 한마리이거나, 북채이거나, 윙,..
이렇거든요.. 날개.. 모아놓은걸로 찜닭을 하면 이상할까요? 지금은 그냥 찜닭으로 기울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만
한마리를 사서 해체를 할 수도 없고... 닭 날개만으로 하면 넘 먹을게 없을듯하고...북채는 모양이 안날것 같고요..
그래서 불고기를 할까..도 생각해봤는데 어른 10명 식사인데 불고기한 한 세근은 되야지요?
불고기감이 없어서 덩어리고리를 사다 얇게 잘라서 양념해야하는데 손목 손가락 다 나가고 지쳐서
못할것 같구요...
통닭을 사서 해체 후 찜닭으로 할 경우 어른 10명이면 몇 마리를 잡아야 하나요?
격의없는 사이는 아니지만 예를 갖춰야하는 자리는 아니니, 커다란 등갈비도 괜찮을까요?
어찌할지 부디 힌트.. 부탁드려요...
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손님초대에 어떤 고기요리를 할까요?
온새미 |
조회수 : 1,853 |
추천수 : 51
작성일 : 2011-01-19 16:27:00
회원정보가 없습니다
- [요리물음표] 손님초대에 어떤 고기요.. 2011-01-19
- [뷰티] 유치원 꼬마, 샴푸+린.. 2 2007-03-20
- [뷰티] 건성인데요, 화장을 해.. 4 2007-01-16
- [식당에가보니] 보노보노와 비슷한 수준.. 5 2007-06-13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