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가루 넣은 빵 따라해 보려구하는데요. 휴, 겁이 납니다. 이스트를 처음 써보거든요. 제빵재료 파는 곳을 보니 너무 복잡해요. 이스트도 저당용, 고당용이 있구요. 4g씩 12봉으로 나누어진 것(베이킹세계에서 본 거예요.)이 있는데요. 꼭 미지근한 물에 녹여서 사용하라구 되어 있는데요. 이걸로 써도 될까요? 롤드 오뜨라는 건 뭔가요?
몰트 엑기스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정확하게 g을 맞추려면 꼭 전자저울이 필요할까요? 또 마트에서 파는 보리가 한봉지 있는데 그걸 갈아 쓰면 되는 건가요?....죄송해요....너무 많은 걸 여쭈어 보네요.
요리물음표
요리하면서 생기는 여러가지 궁금증, 여기서 해결하세요
자연과나님 질문있어요.
제리맘 |
조회수 : 1,481 |
추천수 : 10
작성일 : 2008-09-20 19:03:35
- [요리물음표] 자연과나님 질문있어요... 1 2008-09-20
- [뷰티] 뱃살 빼는 비법 알려주.. 4 2008-09-17
- [키친토크] 물푸레님의 5분 빵을 .. 3 2008-11-10
- [건강] 비염 4 2008-09-21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오렌지피코
'08.9.20 11:36 PM질문은 요리물음표랍니다.
이스트는 저당용 쓰셔야 해요. 자연과나님 레서피는요.. 고당용은 말 그대로 당이 많이 들어가는 빵에 씁니다.
인스턴트이스트는 물에 녹일 필요 없고 가루에 바로 섞어서 사용합니다.(물론 물에 녹여도 안될것은 없습니다.)
롤드오뜨라는건 오트밀인데 그중에서도 납작하게 눌러 파는거 있어요. 납작 보리 처럼 결이 좀 더 부드러워서 반죽에 잘 섞여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근본적으로 오트밀이 종류가 없어요. 그냥 재료상에서 오트밀이라고 써있는거 암거나 사서 씁니다.
몰트엑기스는 주로 바게트류의 프렌치 빵 만들때 발효를 돕기 위해서 사용하는것으로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리가루는 베이킹 재료상에서 팔아요. 동네 마트에서 파는 보리는 커터기로 갈리지 않습니다.
그람수 맞추려면 아무래도 전자저울이 좋아요. 하지만 꼭 필요한것은 아니고... 저의 경우 전에는 보통 저울로 계속 쓰다가 나중에 전자저울로 바꿨구요, 대신 계량을 아주 정확하게는 못했었지요. 대충 때려 맞춰서 했었습니다. 그러나 왠만한거는 다 만들었었다는...
만약 새로 저울을 사야 한다면 전자저울, 기존에 있는걸로 한번 해보실 요량이라면 집에 있는거 먼저 써보시길...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