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이다 어쭤봐요.
저희애가 대학 전공을 뭘로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현재 영국은 아니지만 A레벨 준비중이어요. A레벨이 영국 수능같은 거니께요...)
저희 애가 정말 뭐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면서 경제( Econ) 쪽으로 전공하겠다고 하더니 ( 현재 이과인데 여기는 이과도 Econ 지원을 하더라구요) 이유가 뭘까 했더니 수학은 좋은데 물리가 싫데요. 그래서 경제지원할까 해요 그래서 그러렴 했어요. 얘는 영어 수학 경제는 그럭저럭 하는데 물리가 점수도 안나오고 싫어해요 ..화학은 물리보다는 낫데요..
그런데 며칠전에 친구네 집에 다녀왔는데 친구 형아가 얘기를 하기를 잘 모르겠으면 전기전자 가라고 했다는거예요... 그나마 기회가 많다고. 크게 부자되지는 못해도 잡은 구할수 있다나요? 그래서 친구도( 즉 그 형님 동생) 도 전기전자 지원하기로 했다는데 너도 뭐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그냥 전기전자 해 그랬다는 거예요.
그 말 듣고 저희 애가 전기전자 쪽 해볼까요 하더니 나는 물리가 싫은데 전기전자 나오면 그나마(?) 많이는 못벌어도 잡은 얻지 않을까 그래요...
저희 애처럼 뭐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전기전자 지원하는 아이들도 있나요? 경제학과 나와서 트레이딩 하고 싶다고 하는데 그쪽도 바늘구멍이고 그래요... 파이낸스는 학벌도 많이 보는데 저희 애가 그정도는 아니거든요.
진짜 뭘 해야 할지 모르면 전기전자가 무난한건가요? 힘들지 않은 공부가 어디있겠습니까만 공부가 힘들텐데 저렇게 그나마 잡는 구한다는 말 듣고 지원해도 되는지요..
여기 공부잘하는
애들은 컴싸 데싸 인공지능쪽으로 빠져서요 저희애는 그쪽은 지원 못할듯해요 . 대학도 몇개 없지만 이런 전공들은 일단 AAAA 받아야 .. 저희 애처럼 특정 과목 C 받고 그러면 지원 못해요.. 전기전자는 이런 전공보다는 한단계 아래인 분위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