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뚜껑 삼결살집이예요.
상호는 @#갈비김치찜 집인데, 솥뚜껑 삼겹살이 맛있다고 해서 가 보니 다들 솥뚜껑 삼겹살을 드시고 계시네요.
주문하니 달궈진 솥뚜껑위에 돼지 비계가 올려 나오고, 주문한 한돈 돼지고기가 나오고, 김치도 1/6묵은지 포기, 갓김치도 포기로, 상추도 포기 상추가 나오더라고요~~~ㅋㅋㅋㅋ
반찬은 갓 만든 양파오이무침, 깻잎에 새콤달콤한 간장을 뿌린 것, 보글보글 과하지 않은 계란찜, 비트인지 백년초로 색을 낸 무생채~~~미나리 국대접을 한 그릇, 콩나물무침 한 그릇~~
솥뚜껑 주변으로 콩나물, 갓김치, 묵은지, 미나리 동그랗게 올린 후 고기 구워 먹었어요.
상추에 깻잎에 콩나물, 구운김치, 구운 마늘~~~알차게 먹고,
뚝배기에 오들도들 삶아진 면과 파채 올려진 라면도 먹고, 차돌된장 찌개에 솥밥 2개 시켜서~~
고기의 양이 150g, 15000원 좀 비싸다? 생각은 했지만, 고깃집에서 의례나오는 깻잎짱아찌 같은 것 없고,손수 만드신 반찬들~~무료로 나오는 계란찜(베이킹파우더 같은 것은 안 들어갔는지 뚝배기에 넘치진 않네요) 포기로 나오는 김치들이 맛나서~좋았습니다.
된장도 작은 뚝배기가 아니라 국밥 그릇 같은 곳에 나오네요.
김치를 솥뚜껑 가운데 올려 좀 김치 고추가루가 타는 경향이 있는데, 한 번 사장님이 밀어주시네요.
그리고 작은 소리로 김치는 가운데 올리지 말라고 조용히 말씀에 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어떤 식당으 화난 목소리로 손님을 대하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매우 친절해서 직원들과 회식으로 가고 싶네요.
물론 미리 예약을 해야겠지요???
좀 장소는 협소하지만 사람들은 계속 오더라고요~~
제가 사는 동네 맛집이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