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사면 좋은걸로 사야지 버티다 버티다 결국 올해 김치냉장고 작은걸 하나 샀습니다.
딤채 2010년형 120L짜리 위로 뚜껑 열리는 모델로요.
주변에서 무조건 딤채를 사야한다는 강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검색을 좀 하다 그냥 샀습니다.
후기 검색 중 딤채가 소음이 심하다는 글을 보긴 했지만 저희 집 냉장고 소음이 장난 아니거든요.
왠만한 소음은 괜찮다 싶어 구입했죠.
문젠 배송 받고 2주 동안 모터 소음 때문에 3번 AS를 받았어요.
소음이 커서가 아니라 모터가 부교합되어 나는 소리 같은것 때문에요.
근데 처음 왔을땐 모터가 돌아갈때 떨리는 소리로 드...드...드...드...드... 천천히 났었는데
처음 AS 받고 나서는 드드드 소리 간격이 더 짧아지면서 빠르게 나더라구요.
2번째 받았을때는 안에 무슨 플라스틱 고리를 넣어 묶었는데 그게 모터랑 부딪치는지 따따따따 소리까지 나더라구요.
3번째 AS 신청을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해선 뭐라했죠.
아직 내가 긁은 카드 값 결재도 안 됐을텐데 난 AS 3번째 신청한다고 새 물건으로 바꿔 달라니까 서비스 기사가 보고 결정한다나요. 같은 결함으로 5번 이상 AS를 받아야 한데요.
근데 그 기사분이 나쁘다고는 생각치 않지만 처음 저희 집 방문하셨을때 김치냉장고 상태를 보시더니
"소음 문젠 고객님이 난다고 하시면 나는 겁니다" 이렇게 얘기 하시는게 이건 소음 축에도 못 들어간다는 뉘앙스...
어쨌든 3번째 AS는 모터를 무슨 가죽천 같은걸로 감싸는것 같더라구요.
동료한테 전화까지 하시면서 제가 구입한 제품 모델명의 소음 문제 처리법을 물어물어 고쳐 주셨는데...
문젠 돌아가시고 나서 그날 밤 다시 모터가 돌아갈때 귀뚜라미 우는 것 같이 디리리리리 소리가 난다는거죠.
제가 너무 예민한 걸까요..
딤채 쓰시는 다른 분들은 소음 어떠신가요??
돌아갈때 나는 위잉~~ 소리가 크게 나는 거라면 차라리 괜찮습니다.
모터 돌아갈때마다 모터가 안 맞아서 덜덜 거리는 저 소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거 또 AS 받아야 하는 걸까요...T-T
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도움 주세요. 딤채 김치냉장고 소음 때문에요.
키작은하늘 |
조회수 : 11,494 |
추천수 : 37
작성일 : 2010-01-11 22:35:51
N


회원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