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혼수가전 봐주세요.
9월말에 예식이라.. 지금 정신없이 가전을 보고 있어요.
백화점 세일할때 몇가지 견적 받은 제품을 가지고.. 어제 전자랜드가서 가격비교 했는데요..
백화점보다 훨씬 저렴하게 뽑아 주더라구요. (당근 백화점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구요.)
그리고 오늘 가격비교 사이트에 들어가 모두 비교했는데.. 전자랜드가 더 저렴했어요.
그중.. 가스렌지와 식기세척기만 인터넷이 더 저렴한것 같아..
고민중이예요.
그리고 살림물음표를 보니.. 몇가지 상품은 잘못 고른것도 같구요..
실용적인 물품으로만 골랐는데.. 한번 봐주세요..
그리고 추천도 해주시면 정말 고맙구요 ^^
개인적인 취향은 흰색가전이 좋아요. 그리고 장식보다는 튼튼하고 실용적인게 좋구요.
● 냉장고 LG - 683PHJ
● 세탁기 LG - 106P
: 건조기능은 필요없어요.
● TV LG - 429C1D1
● 광파오븐 LG - 945GV
● 가스렌지 동양매직 - 3103W
: 3구와 생선을 좋아해서 그릴을 자주 쓸거예요.
근데.. 이 제품이 그릴안이 부실해서 파손이 많다고 하네요.
린나이 RT-740W 제품 어떤가요?
-> 동양매직 3104W 구입했어요.(백화점)
● 식기세척기 동양매직 - 6201D (12인용)
: 고무타는 냄새가 난다고 해서 다른상품을 알아보고 있어요. 60만원대로 추천해주세욤~!
-> 동양매직 6701D 12인용 구입했어요. (백화점)
●밥솥 쿠쿠 - 1060SI
-> 쿠첸 702CW 구입했어요. (백화점)
가격대비 괜찮은것들을 추천해 주셨다고 하는데...
어쩌다 보니 삼성거는 없고 모두 LG네요..
써보시고 참 좋았다 싶으신것들 추천해 주세욤. ^^ 너무 비싼건 말구요~ 하하

- [살림물음표] 혼수가전 봐주세요. 7 2006-09-01
1. 홍승희
'06.9.1 1:14 PM3년전 얘기지만, 저는 TV와 세탁기를 백화점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샀어요.
좀 한가할때 가서 네고를 해보셔도 좋을듯 싶네요.2. J.E.
'06.9.1 1:51 PM저도 백화점에서 네고 해보시라고 하고 싶어요.
백화점에서 저도 이것저것 다해서 더 저렴하게 샀어요.
냉장고는 양문형 디오스 인거지요? 이왕이면 600리터급 말고 젤 큰걸로. 저도 600리터급으로 했다가 후회. 그리고 홈바가 의외로 유용해요.
세탁기도 트롬이라면 몇 리터인지 모르겠지만 10리터 이상으로 하시고 건조기능 여름에나 아이 태어나면 없으시면 불편해요.
가스렌지는 그릴 없는걸루요. 그릴 지금은 쓸 자신 있지만 거의 안쓰게 됨. 가스렌지는 동양매직보다 린나이가 나을 듯.
오븐은 드롱기 같은 소형으로(위의 가스렌지 그릴 대용으로도 훌륭) - 그치만 이건 나중에 구입하셔도 될것 같구요.
밥솥은 쿠쿠도 사시지만 일반 가스 압력솥도 하나 사시라고 하고 싶어요.
글고 TV 같은건 신랑 되실분이 희망하시는게 있는지 함께 고르시는게 좋을듯해요. 남자들이 집들이 할때 혼수 잘했는지를 TV보고 판단하더라구요. 큰거 좋아하시는분이면 다른것을 줄여서라도 티브이에 힘 좀 주시구요.
청소기도 흡입력 좋은걸로 알아보시고 사세요. 약한거 사면 결국 다시 사게 되더라구요.
식기세척기는 저도 동양매직이지만 고무타는 냄새는 안나요. 12인용으로 추천, 온수되는걸로요.
몇 년 살아 본 제 의견은 이정도.3. jouju♡
'06.9.1 2:20 PM답변 모두 감사합니다 ^^
냉장고와 세탁기는 백화점에 내고했어요~ 특별할인상품에 현금가 할인하고 상품권까지 한 금액보다 더 저렴하게 뽑았구요.
리터급은 저도 큰걸로 할까 하다가.. 내년쯤에 김치냉장고를 사기로 했어요.
그리고.. 가스렌지에 그릴은 꼭 있어야 할것 같아요.
저랑 예비신랑이랑 생선을 좋아하거든요..양가 모두 일년내내 생선을 구워먹고 있어요 ^^
세탁기 건조기능있는걸로 할까했는데.. 저희집은 햇볕이 아주 많이 들어와서..
집 자체가 뽀송뽀송해요. 물먹은 자리나.. 습기찬 자리가 전혀 없을 정도로요.
통풍이 잘되서 그런것 같아요. 장마철때 조금 눅눅할지 모르지만.. 그때는 오븐 사용하고 식히는 과정에서 빨래를 넣으면 된다고들 하시더라구욤 ^^
그리고 오븐은 제가 제빵을 조금 배웠거든요.. 그래서 지금 친정에서 가스오븐을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자주 쓰는편이예요.. 예열하는게 귀찮아서 광파오븐으로 살까 하는거구요.
TV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가격이 자꾸 떨어져서.. 신행 다녀와서 살까도 싶구요.
청소기랑 그밖에 작은 가전은 사은품 챙겨놨어요~ 하하
식시세척기 사용후기에.. 제가산 제품명이 고무타는 냄새가 난다고 써있던데.. 괜찮나요?4. 막내곰
'06.9.1 5:14 PM세탁기 반드시 건조기능 있는걸로 구입하세요.전 트롬이 가장 비쌀대 백만원이나 주고 샀는데 3만원 차이로 건조기능은 없는걸로 했습니다.
어른들의 생각이 건조기가 필요없다고 해서...지금 무지 후회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정말 쓸일이 없지만 장마에는 정말 그 기능이 얼마나 아쉬운지 몰라요.
특히 아기 생기고 나면 더더욱...
빨래감이 더 많이 생기는데 건조 기능 없으니 장마철에는 빨래에서 쉰내 나고...
장마철이라는거 결혼전엔 잘 몰랐습니다.
빨래 안마르느 걱정이란건 몰랐으니까요.
결혼하니 빨래가 걱정으로 오더군요.건조기능...꼭하시길...
그리고 가전제품 백화점에서 전 오히려 더 싸게 구입했습니다.A/S도 그렇고...
암튼 서로 협상해서 싸게 구입하시길...
저도 사다보니 엘지였는데 나중에 엘지 그룹에서 선물을 또 보내 주더라구요.
암튼 잘 알아보세요.물건은 백화점꺼가 디자인도 다르고 품질도 좋아요.
조금 더 주고라도 백화점꺼 사시길..5. jouju♡
'06.9.1 5:40 PM그렇군요..
지금 집에서 건조기능없는 일반 세탁기 쓰고 있는데.. 별 불편함을 못느껴서.. 없는걸로 사려고 했는데..
다들 적극 추천해 주시니 기능있는것도 함 생각해 봐야겠네요 ^^ 아기도 낳아야 하니~ ㅋ
그리고 전자제품이야 떨어지는게 가격이지만..
요즘 TV는 특히나 심한것 같아서요.
올해 제 친구들이 다들 결혼하거든요.. 근데 같은 TV의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네요.
그래서 신행 다녀와서 바로 사려고 했지요.. ^^; 신행을 보름동안 가거든요..
그리고 물건은 제품번호가 같으면 백화점이든 대리점이든 같다고 들었는데요..
대리점에 없는 물건들이 백화점에 있다고 듣기는 했지만..
저희는 어차피 저렴한거라 특가상품 이런거 보고 있는지라...
백화점 물건이 대리점에 있더라구욤.. 그래도 다른 물건인가요??
23일이 결혼이라.. 담주 안에는 결정해야 하는데 모르는거 투성이네요~ 하하
정신없네요~ @-@6. 마고메
'06.9.2 4:48 PM냉장고는 양문형 비추예요. 생각보다 정말 많이 안 들어가요. 그냥 전통적으로 쓰던 형태가 같은 용량이라도 더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세탁기 건조기능 있는 것도 비추예요. 세탁기는 그냥 세탁만 하는 거구 원래 건조기는 따로 있잖아요. 세탁기에 건조기능까지 있게 만드는 나라는 거의 없대요 우리나라 말고는. 전 개인적으로 제습기 추천합내다. 여름에 영 빨래가 눅눅하다 느끼시면 그 때 되어서 제습기 장만 해 보세요. 정말 빨래 잘 마르고 건조기 부럽지 않답니다. 시간은 좀 오래걸리지만요. ^^
저도 백화점에서 모든 것을 다 샀는데요 인터넷 최저가보다 물론 비싸게 샀지만 그래도 만족해요.
전자랜드같은 곳은 좀 구린(?)물건도 팔고 그런다고 들었거든요. 살짝 하자가 있다거나 반품된 물건같은 것을 팔기도 한다고 들어서요. ~카더라 통신이니 반신반의 하지만 왠지 꺼림칙해서요.7. 상수리
'06.9.2 8:13 PM흠..필요한 건 살다가 사시면 되구요. 그릴기능만 있는 것 말고 그릴, 오븐 겸용 가스렌지가 있거든요.
그게 많이 쓰이던데요. 전 거기 생선도 굽고 머핀도 굽고 고기도 굽고 못하는 것 없이 잘 씁니다. 따로 요즘 유행하는 드롱기 오븐 이런거 살 필요가 없더라구요. 가전제품은 좀 아쉬운 듯이 살아야 집이 깨끗해져요. 이런거 저런거 다 사모으면 살림만 많아지고 나중에는 다 갖다 버리고 싶어지더라구요. 저도 워낙 욕심이 많은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