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어느 천기저귀를 사야할까요?
백일 조금 지나면 외국에 나가야 하고 거기는 공산품이 무지 비싸서
천기저귀를 장만해 가야할텐데 어떤 게 좋을 지 고민이네요.
은나노 처리 되었다는 상품은 너무 비싸고
일자형이 좋은지 원통형이 좋을지...
첫째 아이 때 사놓은 기저귀는 목욕 수건으로만 사용했는데
이번엔 꼭 성공하고 싶고 해야만 하는 절박한 상황...
살림 고수분들의 조언 바랄께요.

- [살림물음표] 어느 천기저귀를 사야할.. 6 2006-05-02
1. 소원맘
'06.5.2 12:53 PM어차피 기저귀는 자주 삶아써야하는 거라 은나노 처리된 거 필요없어요. (오히려 자주 삶는데 지장이 될 수도..^^) 저는 일자형, 원통형, 은나노 처리된 거 다 써봤는데요 그냥 면 좋은걸로 원통형이 제일 편했답니다. 아니면 일자형, 원통형 혼합해서 써보시고 원통형이 편하다 하시면, 일자형을 바느질해서 쓰는 방법도 있어요. 이상 2년 넘게 천기저귀 삶고있는 연년생 엄마 생각입니다^^
2. 귀염맘
'06.5.2 1:13 PM저도 소원맘님과 같은 의견이구요. 저도 아기 6개월될때까지는 시중에서 파는 원통형이랑 제가 천 끊어다 만든거랑 같이 섞어서 썼구요. 아기가 좀 크니까 파는건 젤 큰사이즈라도 작아져서 만든걸로 쓰고 있거든요. 지금 14개월인데도 넉넉하니 잘 맞아요. 천 끊어서 만드는건 빨래널고 개고 하기 귀찮아서 집에서 원통형으로 박아서 쓰니까 사서 쓰는것과 별 차이 없이 좋아요.
3. 아이스라떼
'06.5.2 1:27 PM쓸 때는 모르겠는데, 널어서 말리고 접고 할 때, 그냥 일자형은 불편하더라구요.
원통형이 좋을 거 같아요.
아니면, 수입품으로 기저귀 모양으로 바느질되서 카바랑 같이 나오는 것도 좋을 거 같은데..
천기저귀에 그냥 카바 씌우면 정말 후덥지근하니..오줌으로 팩을 하는 거 같더라구요.
이런저런 이유로 하차하고 종이썼지요..
밤비노미오..인가..에서 나온거 방수되는데 통기가 좋다고...4. 영맘
'06.5.2 1:47 PM수입품 바느질 되어 있는건 얋아서 불편해요.
그냥 원통형에 한표.5. 샬랄라
'06.5.2 3:53 PM저두 이것저것 많이 써봤는데요... 천 끊어다 만든게 젤 편하던데.. 처음엔 원통형 썼었는데.. 이젠 작아져서 못쓰구요... 소창이 젤 편해요.. 빨래도 잘 마르고... 쓸수록 부드러워지고...(제 개인적 견해입니다..) 저두 18개월 아가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6. 햇살반짝
'06.5.3 1:53 AM저요.. 천 기저귀 종류대로 다 있습니다. 그런데, 애기 좀 크다 보면 일반 천 기저귀랑 천 끊어서 만든 것으로 그 양이 감당안되서 항상 옷까지 다 젖어 옷빨래도 많이 했어요. 그래서인지 우리 애기 기저귀 빨리 뗐습니다. 1년 6개월만에 밤에도 기저귀 안하고 자도 중간에 한번 일어나서 쉬하러 갔으니까요. 꼭 은나노 아니더라도 3단으로 접을 수 있는 천기저귀 조금 더 톡톡한 사이즈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팔더라구요. 은나노보다는 훨 저렴하고 조금 더 커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천기저귀 사용하면 축축한 것을 알아서인지 기저귀 훨씬 빨리 떼는 것 같아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