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디스팬서장착된 냉장고 쓰시는분들...질문요..
디스펜서-정수물과 얼음나오는-가 장착된 미제 냉장고(제너럴일렉트릭)을
큰맘 먹고 장만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백화점에서...세트로 판매하는 언더씽크 정수기(40~70만원대)를 같이 구매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일반 정수기는 수압이 낮아서...연결해도...냉장고로 물이 잘 나오지 않게 된다고 하네요.
디스펜서형 냉장고 어떤가요..쓸만한지요...그리고 꼭...전용 정수기제품을 써야하는지요...
그렇다면...그 정수기제품은 일반 암웨이나 웅진등등...이런 정수기보다...정수가 잘 될지...
GE냉장고 디스팬서형 혹시 쓰시는분 ,,,답변 바랍니다.
안좋다고 하시면...걍 홈바나 달린걸 사려고요...정수기는 흔히들 많이쓰는 정수기 따로 하나 사고요..
- [살림물음표] 컷코 본사에서 구입한것.. 7 2006-10-12
- [살림물음표] -급해요~-쇼파랑..... 5 2005-02-16
- [살림물음표] 디스팬서장착된 냉장고 .. 5 2005-02-15
- [살림물음표] 컷코제품이요..세척기 .. 7 2005-01-17
1. 체리
'05.2.15 9:38 AM저희가 GE 디스펜스형인데요.세트로 구매했구요.
오래 전에(8년전) 구입해서 요즘은 달라졌나요?
아파트 맨 윗층이라 수압이 낮다고 모터를 따로 달아야 했어요.
전용 정수기라 해서 수압이 높을 것 같지는 않은데,
다른 GE 판매점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2. smile
'05.2.15 9:58 AM제가 작년말에 GE냉장고 구입했고, 언더씽크 정수기까지 세트로 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어요.
잘 사용하고 있구요, 씽크대에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전 좋더라구요. 정수도 잘되고, 또 AS센터에서 필터도 제때와서 잘 갈아주고요. 저도 구입당시에 많이 조사해 보았는데, GE에서 함께 구매하는 정수기가 품질이 괜찮다고들 해서 안심하고 구입했어요.
전 별도의 모터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언더씽크형이기 때문에 찬물은 냉장고를 통해서 받을 수 있죠. 주방이 아주 여유롭지 않다면 깨끗하고 권장할만하다고 생각해요.3. 마당
'05.2.15 10:16 AM쓸만해요. 전 월풀인데.. 벌써..한 5년되어가나보네요.
언더싱큰정수기는 그간 두번인가 갈았어요. 어떤땐 필터값이 본체 값을 초월해서요...^^
필터를 부지런히 갈아주니.. 생각보다 물맛도 좋고 또 언더싱크가 수도꼭지처럼 생겨서..사용도 편리해요. 과일을 닦을때나..쌀씻을때.. 그럴때 참 좋더라구요.
근데 필터값이 거의 20만원돈 나오나봐요..
아마 암웨이 웅진..이거보다 아주 월등히 좋은건 아니겠지만.. 물맛은 괜찮아요.
얼음도 괜찮구요.
업체는 다 거기서 거기라고 들었어요. 제가 삼성플라자에서 구입했었거든요.
지금은 월풀은 싸구려 가전이라고 안 들어가 있는거 같던데..
그때당시만해도 월풀이랑 여러가지가 모두 한꺼번에 있으면서 디스펜서형 구입하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언더싱크 정수기 모델은 두개인가 세개로 정해져있었거든요.
저는 1층이라 오히려 수압이 높아서 정수기가 터진적이 한번 있었어요..
그래서 조절 해서 잘 사용하고 있지요...
저는 보는 사람마다 이거 달라고 권장할만큼 편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4. 꼬금아
'05.2.15 11:01 AM저는 삼성지펠 쓰는데요 언더씽크 정수기에 연결해서 씁니다.
언더씽크 정수기는 아파트 입주시부터 설치되어있는 코오롱 하이필 이구요.
따로 모터 같은것 설치안해도 물은 잘 나옵니다.
처음에는 뭐 얼음... 얼마나 쓰겠나 싶고 그랬는데요 한번을 쓰더라도 편하고 좋네요.
얼음 얼릴 일 없고 물 신경쓸 일 없이 누르기만 하면 다 나오잖아요 ^^5. 오하니
'05.2.15 9:26 PM저도 GE(Arctica)쓰는데요. 시댁 형님네가 웅진해서 정수기를 웅진을 쓰걸랑요.
그랬더니 모터도 추가로 달고 수압이 낮아 얼음도 예쁜모양으로 안나오고
칵테일용 잘게 부수워진 얼음의 거의 나오지 않아요.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거의 없지만 얼음 돌려주는
모터에 무리가 간다더군요. 맘 같아서는 언더싱크형 정수기 하나더 두고 싶어요.
GE에서 추천해주는것 쓰세요. 그리고 설치하실 때 조리용 디스펜서 싱크대 위로 꼭 빼달라고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