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남편회사가 분당 정자동근처로 발령이 난다면,,옮겨야할까..
남편이 건설회사에 다닙니다,
현재는 부산현장에 있는데 7년공사가 올해 마무리 되면서 이제 다른 새 현장으로 옮겨야 하는데 고민입니다,
부산은 친정도 있어서 외롭지않고 살기 편안하지만
서울을 가끔 다녀오면서 느끼는점은 부산은 너무 낙후되어있다는느낌이 들어서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서울근처로 옮겨야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마침 분당 정자동 근처로 자리가 생겼는데요,
가고는 싶지만 집값이 엄청나네요,
얼마전 장만한 부산 저희입은 32평에 2억이 조금넘는데
거기는 이걸로 전세 겨우 얻을정도네요,
분당정자동 근처 어느 아파트가 괜찮을까요,,
그리고 도서관도 가까웠으면 좋겟는데,,
참 그리고 야탑동은 정자동이랑 먼가요?
야탑동에 중앙도서관이 있다고 그러던데,,
분당사시는 분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릴께요,
- [이런글 저런질문] 친구아기 돌반지를 선물.. 2 2005-09-15
- [이런글 저런질문] 남편회사가 분당 정자동.. 3 2005-09-12
- [이런글 저런질문] 자동차시트를 바꾸려고 .. 2005-09-03
- [이런글 저런질문] 파워이클립스랑 런닝머신.. 2 2005-08-18
1. 콩콩
'05.9.12 4:23 PM제가 옮겨라마라할 사정은 아닌 것 같구요...-.-;
다만 도서관 문의를 하시길래 도움 드리자면, 정자동 근처에 중앙도서관 분관이 있습니다.
계원예고,KT, 뒤쪽에 "분당 정보문화센터" 라고 있어요.
여기가 먼저 있었으나, 나중에 중앙도서관을 더 크게 개원하는 바람에 분관이 됐지요.
규모는 좀 작습니다만...괜찮은데, 중앙도서관은 모자열람실이 있습니다만, 거기는 없었던가 있었던가??
야탑동하고 정자동은 거리가 좀 됩니다. 지하철로 약 4~5 정거장이나, 두 도서관은 불행히도 지하철 역에서 멉니다. 도보가 가능하긴 합니다.2. hyun
'05.9.13 12:12 PM집값은 용인쪽이 좀더 저렴한편이예요.직장이 정자시라면 용인 구성쪽(집값이 상대적으로 저렴해보임)
괜잖을것 같아요.(출퇴근거리 차로 한 15-20분정도)
(제 생각에 집을 매입하시는것도 좋을듯 해서요)
분당은 도보 출근이 아니시라면 어디든지 괜찮으실거예요.(정자가 거의 중앙이라 어디서든지 차로 10분거리)
도서관은 야탑과 콩콩님이 말씀하신 정자에 있는데 이곳에 여성문화회관이랑 함께 있어서 수영이나 강좌같은것도 개설되 있어요.
야탑중앙도서관 옆으로 예술의 전당 같은 문화센터도 곧 개관할 예정이고요.
수내나 서현은 학군이 좋구요.
미금이나 구미는 공기가 좋고 ,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이구요.
구미에도 도서관이 생길 예정이지만 ,
아직도 땅을 안판것 같으니 , 언제라고는 말씀 드리지 못하구요.3. hyun
'05.9.13 12:22 PM에구 여성문화회관은 야탑도서관에 있어요.
이곳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도서관건물 , 여성문화 회관 건물 이렇게 있구요.
도보로 야탑도서관을 이용하실거면 , 야탑동 탑마을 경남아파트 벽산 아파트 , 현대 아이파크등이구요.
(제가 예전에 경남아파트에 산적 있거든요.)
제가 용인쪽에 집을 구입하시라고 안 이유는 아무래도 부산보다는 용인이 올라도 더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거든요.(부산은 잘 몰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뭣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