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팅팅 불은 모유 아기한테 먹이면 안되나요?
모유량이 많은 것은 아닌데 하루종일 안 먹어야 겨우 한번 먹을 양이 나옵니다.
그런데 직장에 있다보니 짜서 가져가기도 뭐해서 그냥 집에가서 한번 먹이지 하는 생각인데 하루종일 팅팅불은 모유 아기한테 먹여도 되지요?
글구 4월부터 출근을 했는데 힘들어서 인지 계속 구토증세가 나타납니다.
지금도 속이 영.....
젖을 짜내지 않아서 그런건가요? 이런 젖 먹여도 되지않을까요?

- [요리물음표] 약도라지 어떻게 먹어요.. 2 2007-09-08
- [이런글 저런질문] 아이들 책 어떻게 구입.. 5 2005-04-23
- [이런글 저런질문] 팅팅 불은 모유 아기한.. 5 2005-04-11
- [이런글 저런질문] 발톱 답변주신분들 너무.. 1 2005-04-06
1. 여유만만
'05.4.11 5:03 PM젖은 자꾸 짜야지만 나와요. 저도 직장맘이고 지금 4개월인데 낮에 한번 짜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아이에게 먹여요. 모유 보관은 냉장에서 이틀, 냉동실에서 2주 정도는 괜찮다고 알고 있구요. 불은 젖을 아기한테 먹여도 괜찮은지 - 이건 사실 모르겠고, 젖이 많이 불었을때 돌덩이처럼 굳어 버리면 유축기고, 손이고 아무 소용이 없고 아기가 빨아줘야만 젖줄이 트인답니다. 젖몸살 정말 무서운거예요.답이 영 시원찮아서 죄송~
2. 밀크티
'05.4.11 5:07 PM젖이 많이 불면, 전유만 아기가 먹고 양이 차서 후유를 못 먹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전유를 좀 짜고 나서 먹이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딱딱해져 있음 아기가 빨기 힘들어 하기도 하구요.
근데 겨우 한번 먹을 양이 나온다고 하셨는데, 젖양이 적어도 젖이 부나요?3. 에버그린
'05.4.11 5:49 PM토요일에 모유에 관해 동아일보에 나왔는데요..
불은 젖은 오래된 젖이어서 신선하지 않아서 아기가 먹지 않으면 좋다네요.
그래서 불은 젖 먹일때는 좀 짜내서 먹이래요.
저도 직딩 수유맘인데요, 저는 점심때 집에 가서 먹이고 오고 있어요. 다행히 집이 차로 7-8분거리라서요.
이 생활이 첫째에 이어 둘째도 어언 5개월짼데..이젠 리듬이 많이 맞춰져서 그닥 힘들지 않아요.
하지만 첨엔 가슴이 뭉툭(?)하고 답답해서 좀 힘들었어요.
그리고 조금만 참으시면 아기가 6개월정도되면 이유식도 시작하고...훨씬 여유로와져요.
여하튼...우리 굴하지 말고 모유수유 성공합시다!!!4. 이수미
'05.4.11 6:33 PM짜서 냉장고에 잠시 보관하여 먹일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잠깐 보관하였다가도 "
옛날에는 모유수유 직장맘들 생각도 못했는데 가능하지요
글구 젖은 열심히 빨려야 유선이 발달되어 잘 나옵니다.
불은젖은 맛사지하여 조금 버리고 다음나오는 젖을 모야서 집에서 먹일수 있는 방법을 배우시면
가능할것 같은데
요사히 보건소 출산준비교실이나 아기나은 병원에서도 갈켜주는데가 많이 있습니다.
꼭 모유수유하세요 화이팅 ~~~^^*5. 미스마플
'05.4.12 12:45 PM너무 불은 젖은 아이가 잘 못 물어요.
그래서 좀 짜내버리고 젖을 물려야 해요.
근데, 젖을 자꾸 소비하지 않으면 젖양이 팍팍 줄어요.
두뇌에서 젖생산을 줄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한다고 하네요.
낮에 한번 짜서 버리더라도(회사내에 냉장시설이 없으면) 수시로 젖을 소비해줘야 젖양이 아이 성장에 맞게 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