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교통사고
허리랑 목뼈를 다쳐서 진단이 3주 나왔는데요 사후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넘넘 막막하고 어디 딱히 의논할 분도 안계셔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처음 이런일을 당하니 정말 난감하고 걱정스럽습니다.
후유증이나 없어야 할텐데 척추분리증도 있다는데 어떤식으로 해결을 봐야 할까요
혹 경험이나 관련일 하시는분이 계시면 꼭좀 도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런글 저런질문] [re] 교통사고 3 2004-11-18
- [이런글 저런질문] 교통사고 6 2004-11-18
1. lyu
'04.11.18 3:23 PM알고 있는 보험관계자가 없나요?
내차가 일으킨 사고가 아니어도
내가 차에 당한 사고니 만큼 보험관계자가 가장 잘 알더라구요.
저는 황당한 일 당할때마다 의논해 주는 보험대리점경영하는 친구가 미더워 인터넷 보험 안 든답니다.
정작 내가 당했을때는 아무데도 도움을 청할 데가 없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담당자도 보험모집에만 급급하지 사고시에는 저보다 더 모를때도 많고......
에고 저는 도움이 못되면서 주절주절 입니다.
잘 처리되면 좋을텐데
일단 덜컥 합의하시지 말고 경과를 잘 보고 처리하시구요.
허리목뼈에 3주면 좀 이해가 안 가는데요.
믿음이 가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심도 고려해보는 것이 어떤지......
후유증이 만만치 않은 부분이잖아요.2. 2inlove
'04.11.18 4:15 PM디스크 판정을 받으셨나요..?
윗분말씀대로 목/허리를 다 다치셨는데 3주라면..
좀 이해가 안가는거 같은데, 다른병원에 가셔서 정확하게 진단을 더 받아보세요.
저랑 신랑이 예전에 뒤에서 달려오는 음주운전 차량에 치었었는데요..
다행히 저는 아무이상이 없었지만, 남편은 목디스크(추간판탈출증)에 걸려서 전치 4주 판정을 받았었어요.
남편은 입원하고 저는 2주간 통원받았는데요,
먼저, 정밀하게 진단을 다 받아보시고 정확히 얼마나 다치셨는지 치료는 얼만큼 가능한지를 아셔야 할거에요.
그리고, 가해자 보험회사에서 모라고 하던말던 아프시면 정확하게 치료부터 받으세요.
이건 보상금이나 합의금때문이 아니라 피해자분 본인을 위해서입니다.
저희 신랑은 1개월 입원했다가, 증세가 그리 호전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1개월간 더 입원했었어요.
그리고 퇴원후에도 회사근처 병원에 1년간 물리치료를 매일 받으러 다녔었구요.
이런식으로 다친것이 완치되거나 눈에 띄이게 호전될때까지, 더이상 치료가 별로 필요없다 할때까지 꼭 치료를 받으세요.
일단 합의를 하면 절대로 후유장애에 대해서는 치료를 요구할 수 없더라구요.
그리고 합의는..
병원에 입원하고 한달 동안은 자주자주 오더라구요. 합의하자고요..
솔직히 말도안되는 금액 얘기하면서 합의하자고 해서 저희는 안해줬었거든요.
일단 아프니까 치료 다된다음에 얘기하자고..
그렇게 하고 저희대로 알아보니까, 가해자측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은 터무니없는거더라구요.
웃긴건 시간이 갈수록 보험회사는 절대 먼저 연락을 안한답니다.
피해자가 먼저 애타서 연락해야 합의금이 낮아지기 때문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는 통원치료 1년이 다 되어갈때쯤.. 아시는 변호사님이 해결해 주셔서 무난하게 합의를 했었어요.
이런 제 이야기를 보시고, 합의금을 많이 받으려고 그랬다 오해하실 지도 모르겠지만요..
솔직히 제 마음같아서는 합의금의 열배천배를 주고라도 이전으로 되돌릴수 있다면 그러고 싶답니다.
그만큼 사고당하고나서 잃은것이 많아요. 큰 외상도 없었고 눈에도 보이지 않는 목디스크였지만, 그로인해서 지금도 날이 궃으면 제일먼저 아프다는 신호가 오고.. 옆에서 보는 저도 때로는 짜증이 나곤 하거든요..
에고 글이 너무 두서없어졌네요..
아무튼 동생분 제일먼저 정밀진단(MRI등등)을 꼭 받으셔서 정확히 얼마나 치료해야하고, 얼만큼 완치되는지부터 정확히 아시고요, (치료비는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되고, 이돈은 합의전에도 미리받으실수 있어요)
필요하시고 가능하시다면 입원치료하시는게 환자분 완치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보험사에는 절대로 굴하시지 마시고요..
제일먼저 치료우선이고 그 후에 합의하셔야 해요.
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합의하실때는 본인이 직접 하시던지, 손해사정인이 대리해주던지, 변호사에게 의뢰하여 소액재판(?정확한이름인지는 모르겠네요)을 하는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손해사정인을 통한건 별로 권하고 싶지 않아요.
저희의 경우는 손해사정인을 통했을 경우가 가장 합의금이 낮았었기 때문에 아시는 변호사에게 의뢰했었거든요. (저흰 저희가 타협가능한 합의금을 말했었고, 그게 아니면 소송을 한다고 했었어요.. 그러자 보험사에서 저희가 제시한 금액에 합의를 한 케이스에요)
그리구.. 이런 교통사고에 대해 유명한 변호사가 운영하는 카페가 있는데..
몇년이 지나고 나니 사이트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생각나면 또 말씀드릴게요~
인터넷 카페등이 많이 개설되어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셔요..
그래도 본인과 가족들이 직접 알아보고 찾아보는게 해결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아무쪼록 꼭 완치하시고, 합의등도 잘 이루어지셨으면 좋겠어요~~3. kimi
'04.11.18 11:15 PM허리와 목뼈가 다쳤는데, 3주진단이면 너무 잘못된 진단이 아닌가요?
사고를 당하신 경우인지, 아니면 내가 사고를 내면서 다치기 까지 한것인지요?
사고를 당하신 경우이면: 상대가 10대 과실에 둔 경우인지요? 만약에 이 경우인에는 형사건에 합당이 되기에 동생분하고 상대가해자하고 합의를 하셔야 하는데, 합의를 빨리 보셔야 할 이유는 없읍니다. 10대 과실에 벗어난 사고인 경우에는 합의가 필요 없읍니다. 다만 가해자는 피해자의 의료치료만 책임이 있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허리와 목뼈의 부상에 3주 진단이면 무언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되니, 병원을 가해자한테 옮기겠다고 하세요.4. 유니스
'04.11.18 11:15 PM저번에도 다른 분께 알려드린적 있었는데 한문철 변호사님 www.susulaw.com입니다. 교통사고 났을때 대처요령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글구 2inlove님 말씀처럼 치료부터 충분히 잘 받으세요.
5. 2inlove
'04.11.19 5:51 PM아~ 맞아요 한문철변호사님.. 넘 오래되다보니 까먹었네요~
한가지 저희 경험담을 더 말씀드리자면, 최초에 진단서를 낼때 동네병원에 가서 X-ray찍었어요. 사진을 보니 저희남편 목뼈가 일자로 서있고 가운데 뼈와뼈간격이 많이 좁더라구요..
의사왈.. 디스크로 의심은 되는데 이건 사고로 인한거라고는 보기 힘들고..
이러면서 전치2주 끊어줬었어요.
아마도 원글님도 이런식으로 해서 3주가 나오신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꼭 다시 큰 정형외과나, 혹시 아시는분 있으면 그리로 가셔서 검진받으시고, MRI등의 정밀진단도 받으셔야해요.
그리고 혹시라도 저희처럼 원래 디스크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솔직히 사고가 안났으면 디스크에 걸리지 않았을거에요.
저흰 사고전에는 정말 아픈데 하나 없었거든요.. 어쨌거나 사고의 충격때문에 디스크가 튀어나와 병이 생긴거기때문에, 그런의사나 보험사의 말에는 현혹되지 마세요..
정말정말 아프신거부터 치료 다하시는게 먼저랍니다..
잘 치료하셔서 꼭 완치하세요~~6. 하이디2
'04.11.19 7:38 PM경찰서에 사고신고접수는 하셨나요?
윗글에서 알려주신 스스로닷컴에 들어가보니 사고신고접수가 중요한 것 같네요
백밀러 부딪치고 배짱부리다 경찰서에 신고하러 경찰서 앞마당까지 가서야 백밀러 값 물어준 트럭기사,
눈길 접촉사고로 보험으로 차량 수리를 했는데 열처리비용은 가해자보험으로 처리가 안된다고 해서 가해자에게 송금할 것을 요청했는데 일주일을 미루더니 기다리다 지친 내가 30분 이내로 입금 안되면 사고가 났던 이천경찰서로 바로 사고신고접수하러 갈 거라고 했더니 그제서야 입금이 되었던 일이 새삼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