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23개월 아이 태국갈 때 준비물은..?
23개월된 아이 동반하여 태국에 다녀오려고 합니다.
보통 아이데리고 여행다닐때 필요한 것 외에 태국이라는 특수성에 비춰 필요한게 뭘까요?
태국은 첨인데다 아이데리고 가는 외국여행은 첨이라....
다녀오신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결혼 5년차 되가는 주부 입니다.일.밥은 초판(1판1쇄라고 되있는게 초판이겠죠?) 사놓고눈팅만 하다가 이제야 가입하는, 요리에 관심이(관심만) 많은 사..
- [패션] 포*버21 옷 어떤가요.. 5 2009-10-20
- [이런글 저런질문] 23개월 아이 태국갈 .. 6 2004-06-08
- [이런글 저런질문] [re] 수영 기저귀-.. 2004-05-30
- [이런글 저런질문] 수영 기저귀 오프라인에.. 1 2004-05-29
1. jiyunnuna
'04.6.8 1:50 AM두 돌 조금 못된 조카 데리고 여행 가보니까..가장 중요한 것이 먹을 것과 입을 것(기저귀^^)더군요.
긴 여행이 아니라면 국내 여행하실 때 챙기시는 것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생필품은 Bic-C 등 현지 대형할인점 등에서도 싸게 구입할 수 있지만,
분유와 기저귀, 물티슈 등 당장 사용할 것들은 미리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흰 1회용 비닐팩을 사용하는 아벤트 우유병 사용했는데, 이동 중에도 편했어요..
주의하실 것이라면, 마시는 물은~ 꼬옥 생수 사서 드세요, 혹시라도 물갈이 하면 죽음입니다..ㅠ.ㅠ..
또 태국가면 싱싱한 해산물 싸게 먹을 수 있지만, 굴은 싱싱한 거 아님 드시지 마세요.
굴 잘못먹고 탈난 사람들 꽤 많이 봤습니당..^^;2. 노아
'04.6.8 6:37 AM기응환이랑 해열제, 체온계 챙기세요.
간식은 평소에 잘먹는 것으로 챙기시고요.
어른이면 몰라도 아이꺼는 갑자기 바꿔 먹이기 그렇잖아요.
기왕이면 물도 아이 것은 가져가세요.3. 코코샤넬
'04.6.8 7:10 AM패키지로 가시는 여행이면 어른들은 물걱정 크게 안하셔도 되구요.
아기가 분유는 떼지 않았나요?(애 키운지가 좀 되서리 가물가물 >.<)
아기꺼 물, 이온의 샘,두유 꼭 챙기시고, 아기 썬크림,과자,튜브, 수영복,모자,손수건 꼭 챙기세요.
그리고 비행기 타기 전에 휴대용이나 가벼운유모차로 꼭 챙겨서 기내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 스튜어디스한테 맡아달라고 부탁하세요.짐칸에 실었다가는 유모차 망가집니다.
그리고 베시넷 미리서 신청 하시구요.(아기들 뉘울 수 있는 간이 침대처럼 생긴거 )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참!! 기내에서는 최대한 편한 옷으로 입으시고,아기도 편하게 입혀 주세요..4. 러브체인
'04.6.8 8:43 AM두유는 태국 두유도 먹일만 하다고 자유여행 다녀오신 분들이 그러던데요.. 기저귀나 물티슈도 다 똑같은 브랜드 파니까 일단 쓰실것만 가져가시고 현지에서 조달하셔도 되구요..
그래도 영 불안하다 싶으시면 먹이는 분유 두유 기저귀 분유탈 생수등을 라면박스에 넣어서 포장해서 목적지로 부쳐서 찾으시면 좋데요..아기 데리고 가시는 분들은 꼭 그러시더라구여..
그리고 유모차도 가벼운거 필수라고 하네여..덥기 때문에 걸을수 있는 아기들도 안걸으려고 한데요..
그리고 전자모기향 잊지 말고 챙기 시구요. 아이들 몸에도 뿌릴수 있는 모기약이 있던데 그런것도 (전 남대문에서 샀음) 챙겨 가심 좋을거에여..
우기라서 모기가 많거든요..5. 오소리
'04.6.8 9:32 AM기내는 상당히 건조하고, 기온이 낮습니다.
어디서든 가벼운 긴팔 잠바 필수입니다.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 필수입니다.
그리고,아이가 어릴 때 여행 다닐 땐 항상 천기저귀(정사각형으로 된 거 있죠? ) 가지고 다녔습니다..
이거 상당히 유용해요.
부피도 작고, 에어콘이 셀 때에는 가벼운 이불로, 아이가 젖었을 때엔 수건으로 ...
그리고, 아무리 호텔이라도 수건을 제대로 팍팍 삶아 볕에 말렸을까 싶어서(제가 이 부분만 깔끔떨거든요....)아이 수건 대용으로 쓰기도 하구요...6. Bellavista
'04.6.8 3:40 PM리플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아이랑 다닐려니 역시 짐이 많겠네요.. ^^
잘 다녀와서 후기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