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이 튀김기좀 봐주세용~
큰맘먹고 튀김기 하나 사볼라고 하는데 (저 쓰다가 안쓰면 손님치르기 좋아하는 엄마 줘버릴려구여)
튀김기라는게 있으면 편하고 없으면 또 없는데로 사는건데 언젠가는(?) 필요할듯 싶어서리...함봐주세여....근데 비싸네여 ㅠ.ㅠ
http://www.interpark.com/malls/sitemap/MallDisplay.jsp?COMM_001=0000100000&CO...
- [요리물음표] 고구마부침어찌하나여 ㅠ.. 5 2004-10-20
- [살림물음표] 이 튀김기좀 봐주세용~.. 6 2005-03-30
- [살림물음표] 제이미 올리버 시리즈?.. 4 2005-01-03
- [살림물음표] 저의 스팀다리미가 왜 .. 5 2004-12-01
1. 현수현서맘
'05.3.31 3:40 AM가격면에서는 잘 모르겠거든요. 제가 튀김 같이 기름진 음식을 싫어해서 관심있게 보지 않아서요. 그 돈으로 하려면 차라리 튀김을 스텐 냄비에도 가능하지 않나요? 스텐 냄비 같은 것 있으면 한번 해 보세요. 없으면 아미쿡인가 그런 데 가서 주문하시던가요. 얼마 전에 공구가 있었는데, 아미쿡 사이트 들어가 보세요.
2. roserock
'05.3.31 6:23 AM저는 드롱기에서 나온 쿨어쩌고 하는 튀김기 있거든요.
근데 잘 안써져요. 튀김기들은 일반적으로 기름을 많이 써야 하고..
원래 튀김이란게 할때본단 그 기름 뒷처리가 어렵잖아요.
손님접대나 할때 한번 쓸까 말까 하고 스텐남비에 튀길때의 뒷처리가 가장 편해요.
물론 온도조절을 잘해야 하지만요.
그래서 잘 안쓰고.. 며칠전에 부엌 정리할때 아예 깨끗하게 닦아서 치웠네요.
자리차지하는것도 미워서....3. 별
'05.3.31 7:53 AM튀김기... 필립스에서 나온 제품 쓰다가 이사하면서 버렸습니다.
제가 쓰던 것은 내통이 분리가 되지 않는거라 세척을 맘껏 할 수가 없어서 항상 찜찜 했었거든요.
튀김시 사신다면 꼭 내통이 분리되는 것으로 하세요.4. 제제
'05.3.31 9:26 AM저두 튀김기 살까 하다가 검색해 봤더니 생각만큼 잘 쓰지 않게 된다고 해서 튀김용 냄비를 하나 사는 걸로 만족했었습니다.
그런데 좀 시간이 지나다보니 다시 넘 사구 싶어지더라구요.
이유인즉슨, 전 요리초보라 기름 온도를 잘 못맞추겠더라구요. 냄비에다 잘만하면 되지 모, 그랬는데 튀김요리 성공한 적이 없어요.
겉만 타고 속은 안익거나, 아니며 기름을 흠뻑 먹은 튀김이 되거나, 또 아니면 너무 튀겨서 아주 딱딱해지거나....
그러다 보니 냄비에 튀김요리 하기 정말 싫어지더군요. 더구나 제가 튀김요리 넘 좋아하고, 남편도 닭다리 튀겨 달라고 하는데 요즘은.... 튀김기 있다면 얼마 좋을까 생각한답니다.
회전되고 내솥 분리되는 드롱기 튀김기, 혹은 완전스텐으로 된 드롱기 튀김기 수입되면 사려구요.
암튼 전 튀김기 좋다고 봐요.5. 벨르
'05.3.31 10:42 AM저두 튀김기 처박아 두다가 여기 82에서 필요하시다는분 드렸습니다.
기름도 많이 넣어야하고 정해진 선까지는 기름을 부어줘야합니다.
세척도 귀찮습니다. 게다가 내솥분리 안되는거는 완전 죽음입니다..
튀김기 닦는 날을 잡아야 할정도져..
요즘은 안쓰는 냄비하나 잡아서 튀김만 하는데.. ㅎㅎㅎ 이게 더 좋습니다..6. 초식공룡
'05.3.31 11:52 AM각각 장단이 있는것 같아요...
냄비에다 하는 튀김은 기름도 조금 들고 설거지도 간편하지요.
하지만 기름냄새 온집에 진동하고 요리가 서툰 신혼 주부에게는 온도 조절이 힘들것 같네요.
전기 튀김기는 기름 냄새도 덜하고 온도 조절도 어렵지 않지만
기름 많이 넣어야 하고 냄비에 비해 설거지 감이 좀 많아요.
저는 시집올 때 친구들이 해 준 전기 튀김기가 있긴 한데요...
내솥이 분리가 안 되는 구형이라 남은 기름 처리며 설거지가 너무 번거로와서
잘 안 쓰게 되요.
요리가 서툰 초보 주부시라면, 또 돈에 여유가 되신다면
내솥도 분리되고, 여러 기능 없이 단순하고, AS 확실하고, 가격도 저렴한 튀김기를 알아보세요.
또 튀김기 안에 부착된 튀김망 안에 튀김을 튀기면 튀김들 지네끼리 서로 엉겨 붙고 기름이 더 많이 드니
튀김망 없이 사용하시는 게 더 편리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