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어떤 학원에 물어보니 실습 할때 최저임금의 월급 절반이라도 받으면서 할 수 있다는데 가능한가요?
좀 안믿어져서요^^;
2. 어떤 학원에 물어보니 실습 할때 최저임금의 월급 절반이라도 받으면서 할 수 있다는데 가능한가요?
좀 안믿어져서요^^;
간호조무사 독학 못하죠,... 실습부분이 있을텐데 그건 어떻게 해결하겠어요.???
시험 보기위해서 이론과 실습 채워야하는 시간이 있어서 독학 안돼요.
실습 할 때 최저임금 절반 주는데 어디인지 궁금하네요.
병원일 상관없는 청소등 온갖 잡일 하고 무시 견뎌내며 무료로 실습시간 채웠어요.
독학안되고 학원에서 이론 실습 다 해야 시험볼수있는 자격이 주어져요.실습은 국비말고 개인으로 끊으면 실습 2개월후에 나머지 실습2개월중 최저시급으로 학원생뽑는 개인병원들있어요.그래서 나머지실습2개월 돈받고 하는 학원생들도 있어요.
문제는 돈받고 실습기간채우는 병원들은 젊은 애들만 원한다는거ㅡㅡ
그래서 나이있는 학원생들은 거기에 뽑히지못해서 울며겨자먹기로 무급실습 4개월 다 채운답니다.빨리 실습기간 채우고 시험봐야하니까요
평균 이론수업하고 실습시간을 완료하셔야해요
실습시간이 제일짜증
학원가야합니다 이론+실습시간채우고 최종 국가시험봐야해요
간호조무사가 뚝딱 만들어지는 자격증이 아닙니다
국비로 하실경우 꼬박 1년이 소요되고, 자비로 할경우는 그나마 좀 시간여유도 있어요 최저입금의 절만을 받고 실습하는곳은 자비로 학원을 다닐경우에 가능합니다.
정해진 이론과 실습시간을 이수해야지 시험볼수 있고 시험은 상 하바기 년 2회입니다.
학원 생은 고등 자퇴한 친구부터 60대까지 다양합니다. 30대초반친구들은 간조 따서 대학 진학하는 경우도 많구요 나이드신 분들은 3교대로 통합간병으로 대부분 취업하십니다. 간조 자격증 있으면 요양보호사도 자격 취득이 쉬워서 같이 자격증 취득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실습이 제일 힘들고 거의 개판오분전 입니다. 인간관계에서 갑을병정이 되는걸 배우는 시간입니다. 제 인생에 가장 의미없는 4개월의 시간이였습니다. 급여는 최저시급인데 인상폭이 크지않습니다. 연차가 높아도 급여는 거의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