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는 반감이 한국인이 일본인에게 갖는 감정과ㅠ비슷할까요
거긴 800년 넘게 지배했다는데
근데 통치방식은 온건했다고 하지만
대기근때 영국의 태도도 그렇고...
그래도 일본만 하려구요...
아우 짜증나...
저런 국가가 왜 옆에 있어가지고...
갖는 반감이 한국인이 일본인에게 갖는 감정과ㅠ비슷할까요
거긴 800년 넘게 지배했다는데
근데 통치방식은 온건했다고 하지만
대기근때 영국의 태도도 그렇고...
그래도 일본만 하려구요...
아우 짜증나...
저런 국가가 왜 옆에 있어가지고...
온건하기는요!! 잉글랜드란 나라 싫어하기는 하지만 사람들은 그냥 같은 사람으로 서로 지내죠.
아일랜드 민요 들어 보면 구슬프기 짝이 없죠.
그 역사 역시 고달프고 우리나라만큼 신산스러웠다고 하고, 우리가 일본에 갖는 감정과 마찬가지라고 들었어요.
다 나쁘지만 아일랜드인 상대로 생체실험을 했나요 민족말살 언어와 글을 없앴나요 이름까지 개명해냐했나요 나라의 왕비를 불태워 죽이는 것도 모자라 시간을 했나요 극악무도하고 미개하기가 세상 따라올 민족 없을 듯
불 지를 때까지 살아계셨던 것으로 추정된다는 보고서가 있습니다…그 분이 돌아가신 이유는 단 하나, 다들 눈치만 보고있었을 때 일본을 억제하고자 대놓고 온 힘을 쏟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 야만적인 방식으로 잔인하게 당하신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지금도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요 우리나라를
역사보면 영국이 아일랜드 전 국민의 몇분의 1을 대량으로 학살한 역사도 있어요. 온건은 무슨?
온건이요? 물론 영국이 아일랜드인 상대로 생체실험은 안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오랜 통치기간 동안 (특히 아일랜드 재정복 이후) 영어를 공식언어로 사용하게 하고 아일랜드어와 켈트문화를 축소시키는 정책을 폈죠. 당연히 지금 아일랜드어는 소수들만 사용합니다.
또 아일랜드를 휩쓴 감자기근이 왜 생겼는데요, 기름진 땅은 모두 영국에서 온 귀족들과 영국의 통치에 찬성하는 아일랜드 귀족들( 대표적인 것인 기네스맥주를 소유한 기네스집안으로 아일랜드의 독립을 강력하게 반대해왔음) 차지여서 대부분의 아일랜드인은 척박한 땅, 그것마저도 자기땅이 아니고 지주한테서 빌린 땅에 가장 많은 수확을 얻을 수 밖에 없는 감자밖에는 키울 수가 없었고, 그 결과 감자에 병이 들면서 대기근사태가 온 거에요.
https://namu.wiki/w/%EC%98%81%EA%B5%AD-%EC%95%84%EC%9D%BC%EB%9E%9C%EB%93%9C%20...
특히 영국에선 아일랜드인을 아프리카의 흑인과 같은 수준의 야만인이라는 뜻으로 "하얀 흑인(또는 하얀 침팬지)"이라 부르며 멸시했고 걸핏하면 납치해서 계약제 하인, 즉 노예로 사고 팔았다.[2] 그러면서도 끈질기게 독립운동을 전개해 나가며 영국의 지배에 맞서 싸웠다. 우여곡절 끝에 국제정세에 따라 독립을 쟁취했지만, 북아일랜드가 영국에 잔류하면서 아일랜드 섬은 남북으로 쪼개졌다.
올리버 크롬웰 아일랜드 재정복시 학살 - 수십만명 학살
https://namu.wiki/w/%EC%95%84%EC%9D%BC%EB%9E%9C%EB%93%9C%20%EC%99%95%EA%B5%AD
크롬웰은 군대를 이끌고 아일랜드에 친정을 했는데 처음엔 살인에 관계되지 않은 반란자들은 사면령을 내렸으나 전세가 여의치 않자 조금도 사정을 봐주지 않고 아일랜드 전역을 초토화하고 살인, 방화, 약탈을 동반해 진압했다. 이때 죽어나간 아일랜드인들은 수십만명에 달했다.
이 당시 가장 잔인했던 사건으로 드로이다(Drogheda)[2] 공성전이 있는데 1649년 가족들이 서로 잡아먹게 될 때까지 드로이다 성을 포위한 뒤에 함락이 되자 같은 개신교도까지 포함해[3] 남녀를 가리지 않고 민간인 2000명을 학살한 사건이다.
아일랜드 재정복 과정에서 크롬웰이 자행한 폭력은 아일랜드인들에게 뿌리 깊은 분노를 남겼다.
영국은 그래도 아이랜드에 고개 숙여 사과하고 여왕이 반성하는 모습도 보이고 일본처럼 뻔뻔하게 역사왜곡은 안해요
크롬웰을 동경하여
이름도 크롬이라고 지었던 모 가수가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