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이 둘있는 엄마입니다. 애 키우느라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지 예전엔 없었던 두통때문에 약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동생 소개로 단월드 기체조를 하면서 낫게 되었습니다. 기체조가 수승화강을 도와 두통을 치유해준다네요~
좋은 글 있어서 퍼왔습니다. 공유해요 ^^
두통의 원인
인체에서 가슴 정 중앙선을 따라 형성된 중요한 경락이 있습니다. 이를 임맥(任脈)이라고 합니다. 임맥은 스트레스에 매우 민감한 특성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임맥이 막혀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자신도 모르게 가슴을 치거나 한숨을 쉬게 합니다.
임맥이 막히면 심장의 화기(火氣)가 밑으로 내려가지 못하고 머리로 올라가 머리의 혈을 막고 뇌를 압박합니다. 이렇게 되면 신장의 수기(水氣) 또한 척추 선을 따라 있는 경락인 독맥(督脈)을 타고 올라오지 못합니다. 그래서 두통이 있는 사람은 종종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더불어 목 뒤가 뻣뻣해집니다.
스트레스 외에 변비 때문에 장에 쌓인 독소가 온몸을 돌다가 뇌의 기혈 순환을 방해하여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두통은 원인이 분명하지 않으면 대부분 정신적 스트레스와 정서적 갈등으로 기운이 역상(逆上)해서 나타납니다. 이때 몇 가지 도인체조 동작으로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여 정체된 기혈의 흐름을 좋게 하고 탁한 피와 노폐물을 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火氣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는 단월드 수련법
◆ 천주혈 누르며 옆구리 숙이기
천주혈은 몸과 머리가 만나는 오목한 지점인 아문혈에서 양쪽으로 1치 5푼 정도에 있으며
두통과 고혈압에 효과가 있습니다.
1. 무릎을 꿇고 앉아서 양 엄지손가락을 천주혈에 댑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숙이며 양 엄지손가락으로 천주 혈을 강하게 누르고
7초 정도 숨을 멈추었다가 내쉬면서 원위치 합니다. 반대로도 실시하고 좌우 5회 반복합니다.
◆ 발끝 부딪치기
상기된 기운을 내려주고 하체의 기혈 순환을 돕습니다.
1. 발뒤꿈치를 붙이고 다리와 발끝을 움직이며 서로 부딪쳐 줍니다.
2. 누워서 단전에 손을 올리고 해도 좋습니다. 한 번에 100회에서 시작해서 점점 늘려갑니다.
◆ 머리쓸어주기
손가락을 세워서 양 귀에서 정수리 쪽으로, 이마에서 뒤로 갈퀴질하듯이 쓸어 넘겨 줍니다.
출처:단월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