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교육
내 아이를 더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정보교환과 질문의 장
영어공부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은??(중1)
아이가 과학을 좋아해 과학,수학을 와***에 다니고 영재교육원도 합격해 놓은 상황이라 과학,수학에 상당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상황이라 일주일중 월, 수 빼고는 매일 3시간씩 토요일도 없거든요. 중등이 되니 그 학원에서도 숙제양이 제법 됩니다.
그러다 보니 방학중에는 숙제하느라 새벽3-4시 어쩔땐 5-6시까지 지켜보며 저렇게 까지 해야하나? 자기가 하고싶어하는 공부나, 책도 못읽으면서(이부분이 제일 맘에 걸리더라구요...보통 하루 3-4권 읽어대던 녀석인데)
물론 단어암기가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그냥 무턱대고 외워 담날 시험보면 거의 잃어버리는 암기식 교육은 자기는 정말 하고 싶지 않다고 하는 아들한테 뭐 달리 해줄 말도 없었습니다. 저 자신도 영어에 손 놓았던 몸이라... 그렇다고 성적이 뒤쳐지거나 과제를 안해가거나 그런 아이는 아닙니다.
학원에서 전화와서 시험성적 좋다고 너무 수월하게 하는것 같다고 하더군요. 집에서 얼마나 힘들어했는지 상상도 못하면서..울기까지 했다니 놀라더라구요. 너무 불평불만없이 열정적으로 하더라고....
이제 특강은 끝나고 교과선행반에 들어갔는데 너무 쉽다네요. 그런데도 여전히 숙제는 많네요. 아이한테 물어보니 수업시간은 재미있는데 과제물 하기는 좀 벅차다네요. 차량운행 시간 때문에 1시간도 안되는 수업시간+차량이동시간 1시간이 아깝다고 하기도 하구요. 그렇다고 애한테 과외를 붙여주기도 힘든 형편이네요.
과,수에 들어가는 돈도 형편이 넉넉치 않은 우리집에선 좀 무리거든요.
영어 매일 하면서 집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나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 없나요?
아이의 목표가 과고인데 과학,수학만으로 되는게 아니라 걱정인 엄마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 [이런글 저런질문] 남고생이 쓸만한 기초화.. 7 2022-05-09
- [이런글 저런질문] 소파선택 도와주세요 4 2020-12-26
- [이런글 저런질문] 캐리어 수선 3 2019-07-30
- [이런글 저런질문] 초등5학년 집에서 할 .. 3 2016-03-10
1. sinavro
'10.2.10 10:01 PM가장 좋은 방법은 동화책으로 영어공부 하는 것입니다.
제 동생은 전업주부인데 딸을 혼자서 가르치더라고요. 주로 동화책을 이용해서 가르칩니다.
제가 방법은 잘 몰라서 뭐라고 답변은 드릴 수 없는데
어디 사시는지 모르지만 서울에 사시면 제 동생에게 문의하셔도 될 것 같아요.
관심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저는 해외 거주 중으로 글을 읽다가 도움이 될까 해서 로그인해서 쓰니 오해마세요.2. 보들이
'10.2.15 7:49 PM어느 학원인가요? 단순 보습학원인지 아님 어학원인지..
그리고 목표를 어디에 두느야에 따라 공부방법도 달라질거 같습니다
가령 내신 위주로 갈건지 아님 ibt 성적 올리려고 하는건지...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아이라 해도 교재 선정이나 공부방법은 좀 도와주셔야할거 같네요3. growkidmam
'10.2.17 7:23 PM영어전문학원이예요. 거의 입시위주의 수업이구요.
4. growkidmam
'10.2.17 7:28 PM내신도 중요하고 만약 내신성적 잘 나와 과고에 운좋게 합격해도 합격후 영어로 논문까지 쓸 실력을 갖춰야 하는데 .... 너무 늦게 진로를 결정해서 힘이드네요..... 과고는 힘들지 싶기도 하고.....그래도 애가 의욕이 넘치니 뒷바라지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긴 하지만요. 학원수업방식이 혼자 공부하던 우리 아이한텐 좀 낯설고 안맞는 구석도 있구요. 그렇다고 저나 남편이 영어가 되서 애를 코칭해 줄 수 있는 수준도 아니고요. 이럴때 영어 맨토링을 해 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었으면 좋을텐데....힘이드네요.
5. growkidmam
'10.2.17 7:31 PMsinavro님 저는 지방이예요. 저도 제가 가르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공부 안한걸 애들 키우면서 후회하네요...ㄲ 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