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교육
내 아이를 더 밝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정보교환과 질문의 장
아가 심리에관한 좋은책좀 추천해주세요..
이제 아가가 17개월 되었답니다..
제법 고집도 세지고 원하는것을 안들어주면 떼도 부리고..
그럴때마다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아기가 그런행동을 할때 아이를 때리거나 소리를 지르면 안될거 같은데..
무지한 엄마때문에 성격이 이상해질까봐..책좀 보면서 공부좀 해야할거 같아서요..
아기들이 그런 행동을 할때 엄마들이 어떻게 해줘야하는지등 잘 나와있는 책 있으면
추천좀 해주세요..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요리물음표] 하얗게 곰팡이 낀 김치.. 2 2010-11-19
- [요리물음표] 2년정도된 매실액 먹어.. 5 2009-12-14
- [육아&교육] 28개월된 아이 왜그런.. 49 2010-10-03
- [육아&교육] 아가 심리에관한 좋은책.. 3 2009-11-05
1. 초록바다
'09.11.5 5:19 PM저도 도통 아이속을 몰라 "아이심리대백과"라는(제목이 맞나..)책을 사서 봤답니다.
지금도 가끔 꺼내서 보곤해요. 아이성장단계별로 설명이 잘되어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고있어요2. 아레카
'09.11.5 8:16 PM요즘 책들 정말 많아요. 주장하는 바도 모두 모두 다르구요. 아이를 키우는 것은 여러 정보들 속에서 엄마가 아이에게 맞는 것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포괄적이긴 하지만 저는 'EBS 60분 부모'라는 책과 신의진씨가 쓴 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볍게 읽을 수도 있고 공감이 가는 부분도 많아서요*^^
(현명한 부모들은 아이를 느리게 키운다, 느림보 학습법,아이보다 더 아픈 엄마들,아이의 인생은 초등학교에 달려있다.-모두 읽으실 필요는 없으시구요 와닿는 제목 한가지 골라서 읽으세요)3. CandyPink
'09.11.8 9:06 PMEBS에서 다큐로도 방송했던 <아기성장 보고서>, <아이의 사생활>
: 여러 실험들이 함께 있고, 객관적으로 아이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어요.
노경선 박사의 <아이를 잘 키운다는 것> : 감동받으로 읽었습니다. 빌려서라도 꼭 읽어보세요.
미국소아정신과협회에서 나온 <당신의 아이>
: 출생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전반적인 부분을 말하고 있어요.
그런데.. 책을 읽으시고 참고만 하세요. 나와 다른 상황이고, 내 아이와 다를 수도 있는 거니까요.
아이들은 교과서처럼 자라지 않더라고요.
위의 책은 시간 있으실때마다 꼭 읽어보시고, 옆에 두고 계속 읽어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되시면 구입하셔서 틈 날때마다 보시면 도움 많이 되실거예요.
아마 도서실 가시면 전부 있을거예요.
참.. EBS부모 60분에서 상담해주시는 조선미 박사님 책이 나왔는데 읽어보셔도 괜찮으실듯..
전 아직 이 책은 못 읽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