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가 수댕팬(스텐팬) 쓰는거 보고 걍. 편하게 살아. 왠 사서 고생이여.
코팅팬쓰냐고 죽냐.. 이러믄서 태클걸었는데.. 스마트한 친구야 덕분에 무지했던 저에게 경종을 울려주는 정보를 알게되었어요.
저는 무지하게.. 걍 팬은 그냥 안들러붙으면 .. 가벼우면 장땡이다를 외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신문에 나온 기사를 보니.. 정말 나는 무수한 유해가스를 먹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믄서 오싹해지두만요.
이런 로또슬리퍼 같으니 ..국가는 이런 위해성을 왜 널리널리 안알려준거죠..
쩝..
http://news.donga.com/3/all/20150724/72680447/1
다들 읽어보시면.. 우리가 알고있는 들러붙지 않는 코팅팬은 그전까지 여기 기사속에 나온 물질로 된 테프론코팅팬이었다는 거게요. 그런줄도 모르고.. 세트로다 홈쇼핑 지름으로 많이 산듯 싶어요. ㅜ ㅜ..
합성코팅물질팬은 이제 전세계에서 아웃될 예정인데 우리 나라에선 그래도 많이 팔리고 있다는 사실..
테프론코팅팬 아니되구요.. 코팅팬을 쓰실려면 천연코팅성분인지 꼼꼼히 따져보세요.
미국 유럽국가들은 천연코팅성분인 세라믹코팅팬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집 쓰고 있는 코팅팬 합성코팅팬은 아닌지 따져보시고..
맛잇는 요리도 좋지만 유해성분 바글바글 예열하면서 올라오는 것들을 코와 입으로 흡입할순 없자네요.
무튼.. 더불어 하나더.
세상의 모든팬은 천연성분 코팅팬일지라도 코팅이 벗겨지면 주저없이 버리세요.
코팅이 벗겨진 팬은 그 자체가 위험덩어리랍니다.
똑똑해지고 스마트해지고 싶은 윤택해질테다의 알찬 정보를 나눔하고 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