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이불 번수 환산법
1개는 플란넬 소재구 1개는 그냥 면인데, 400카운트짜리에요.
한국은 40수, 50수 이렇게 나가는데 외국은 thread count로 세니까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몇 수 정도 될까요? 이것도 천이 고급스러워 보이긴 한데, 우와~ 소리나올 정도는 아니구요.
전에 220카운트가 40수라고 들은 것같은데...
참, 이불커버가 아니구 플랫시트를 쓰니 더 좋은거 같네요. 세탁도 편하고. 플란넬은 아주 고급은 아니어서인지 보풀이 있긴 하지만 무지 포근하고 좋아요. 침대에 들어갔을때 써늘한 느낌이 없고 진짜 따뜻하네요.
담에는 600카운트짜리 사볼까 싶기도 한데..
그나저나 1000카운트짜리는 얼매나 고급스러운지... 궁금합니다.
1. 예쁜유신
'03.11.24 8:18 PM위즈위드에서 사는 게 마리스룸이나 리틀토토 이런 인터넷 싸이트 보다 싼가요?
저도 가끔 외국 싸이트 서핑하다 보면 사고 싶은 것들이 있는데 배보다 배꼽이 비쌀거 같아서 많이 망설였거든요.
그리고 제가 좀 무식해서...
플란넬 소재라는 것이 혹시 저지 소재라는 건가요?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겠어요..2. 이불광
'03.11.25 9:19 AM싼것도 있고 비싼것도 있고 그래요. 근데 위즈위드는 주로 무지의 심플한 시트세트가 더 많구요. 무늬들어간 것도 있는데 그다지 비싸지는 않은듯합니다. 자주 들러보시고 가격비교해보세요. 대신 퀼트제품은 많이 저렴하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저지는 메리야스처럼 직조된 소재구요, 현재 거기 찾아보시면 다 품절상태입니다. 들어오면 저도 구입하고 싶구요. 제가 산 플란넬은 기모가 일어난 면종류인데.. 타올지는 아니구요. 저지소재랑 틀립니다. 그냥 언뜻보면 아주 얇은 모직담요같기도 해요. 바닐라색이라 때가 엄청 탈까 걱정하기도 했지만, 저녁마다 샤워하고 자는데 뭐 별로 더러워지는지 모르겠네요. 남편이나 저는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대신 보풀이 일어나는 곳이 눈에 잘 띄네요.
3. 냥이
'03.11.25 4:08 PM이불광님..
플랫시트 어떻게 쓰고 계세요?
그냥 이불커버 밑에 깔고 쓰세요?
아님 따로 이불커버처럼 만들어 쓰세요?
저도 쇼핑하다 이쁜 플랫시트 보면 사고는 싶은데..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거든요.
좀 자세~~히 갈쳐주세요.4. 호야맘
'03.11.25 4:59 PM저도 이불욕심이 한욕심하는데요.
위즈위드 넘 비싸지 않아요?
구매대행 수수료 내면서 산 폴로체크 다운이불 150,000원 줬는데요.
위즈위드에선 280,000원 이더라구요.
마리스룸도 좀 비싼편이고요.
요즘엔 맘앤키즈가 젤루 싼거 같아요.
저.... 그 사이트랑 상관없어요. 한번도 사보진 않았어요. 그 사이트에선...
그런데... 200수도요.
어떤건 빳빳하니 풀먹인거 같고요.
또 어떤건 보들보들 하더라구요.
사람마다 취향이 틀려서 보들보들 럭셔리한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싫어하시는분도 있어서..
예쁜유신님~~
플란넬이랑 저지랑은 달라요.
플란넬은 '융'처럼 털이 조금 달린거 같은 천이구요.
저지는 티셔츠같은 천이라네요.
지난번에 롯데본점 로라애슐리 가서 카다로그 물어보니
전화주시면 카다로그값+택배비 부쳐주심 배송서비스 해드린다고 하더라구요.
반품은 안되구요.
이제 2004년 봄이 되면 새로운 카다로그 나온다고 해요.5. 이불광
'03.11.26 9:39 AM저도 위즈위드에서 첨 사본거라 얼마나 더 비싼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산거 원래 홈피에 세일가격이 70불 정도였으니 11만원에 산거면 그리 바가지는 아닌거 같아요. 호야맘님 구매대행하는거 좀 잘 가르쳐주세요. 정말 확~꽂힌 퀼트이불 있는데 이것이 퀼트이불, 시트세트, 베개까정하면 거의 50만원이더군요.
저는 플랫시트를 그냥 이불커버 아래 씁니다. 그렇다 보니 겉에 이불커버세트를 좋은거 사구(세탁도 자주 할 필요없이) 그안쪽에 시트세트만 자주 교환하면 될거 같아요.제가 디카있으면 어찌 쓰는지 찍어 보여드릴텐데.. 플랫시트가 세로로 길다보니 위로 쭉 50cm 정도 나오게 해서 이불커버를 조금 덮으니 이불커버가 더 때탈 일이 없네요. 그리구 잘때 시트가 막 돌아다닐까 걱정했는데요. 플란넬이 이불에 딱 붙어서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침대정리도 할게 없어요. 제가 민자스탈 사자마자 시에라제품(애슐리풍)의 꽃무늬 플란넬 시트세틑를 또 파네요. 아궁~ 하여간에 플란넬 시트는 넘 따뜻해요. 옥매트 안써도 잘 자거든요. 며칠 써보니 보풀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우리 담에 이불구경도 했으면 좋겠어요. 와~너무 재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