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물음표
살림살이에 대한 모든 궁금증,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브리타 정수기 어때요?
전 늘 물은 긇여 먹는데,(물리넥스 전지주전자에 끓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정수기가 불편해서 (필터교환, 크기 등)
브리타로 바꾸려고 하는데
어떤가요?
주전자형과 수조형(네모난 통) 있던데
어느것이 사용하기 편한지요.
일단 주전자형은 운반이 쉬을 것 같고
수조형은 용량이 많아서 좋을 것 같은데..
사용하는 분의 의견을 듣고 사려구요.
얼마인지는 모르나 코스트코에 있는 걸 봤습니다.
- [요리물음표] 배가 많아요.. 1 2008-10-30
- [요리물음표] 메추리알 조림 어떻게하.. 1 2006-02-16
- [이런글 저런질문] 와이즈만 과학실험 4 2006-11-29
- [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이사하신 분 이사.. 6 2005-05-17
1. 언젠가는
'03.9.22 3:51 PM전 미국에서 수돗물을 브리타에 한번 내려서 먹었거든요. 근데 한국 수돗물 끓이지 않고 브리타에 그냥 정수해서 먹어도 될까요?
주전자형은 내려 오는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리구요. 냉장고에 수조형 그냥 넣고 쓰는 사람 봤는데 편할 것 같더라구요.2. 임현주
'03.9.22 5:35 PM전 지금 쓰고있어요..말씀하신데로 수조형은 사이즈는 큰데 공간 차지가 많아요.그리고 정수된물이 바닥에 남으면 그건 나오질않아요 조금 많은듯이 남아있어야하더라구요.그리고 주전자형쓰는데 전 편하네요...전 정수한물을 먹는건아니구 끓여서 먹거든요...아이가 아토피가 약간있어서 루이보스티를 먹이느라구요.생각보다 용량이 작은듯해도 양 많아요...물론 일반 정수기쓰면 편리한건있는데 공간생각해보면 필터두 가격 저렴ㅁ하구 전 만족해요..사이트에 가보면 평이 괜찮더라구요.그래서 저희 친정집에서 사용한지 15년도 넘을걸요...그때 학교 선생님이신 큰 엄마가 좋다고해서 그걸로 사용하기시작해서 지금껏 사용중입니다...아주 완벽한 고가의 정수기의 기능과 똑같을수는없지만 끓여먹는집이라면 괜찮을것같아요...제 친구는 웅진 렌탈해서 꿇여먹더라구요.
3. Chris
'03.9.22 5:37 PM사용하시는 분의 숫자에 따라서 틀리지 않을까요? 주전자형 쓰고 있는데요. 내려오는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정수용량이 2.2 리터인데 보통 요리할 때 한번 쓰고 바로 채워놓으면 몇분이면 다 되어있어요. 차가운 물 먹기에도 주전자형이 낫죠. 필터는 어차피 다 같은 거 씁니다. 필터 수명이 2달인데 300 리터까지가 정수용량으로 되어있구요. 간편해서 쓰기 좋아요. 필터만 안 까먹고 갈아주면 되거든요. 제건 2달짜리 타이머가 있어서 안 까먹게 되구요. 수돗물만 정수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요. 아무 물이나 되는 게 아니라 수돗물처럼 1차 처리가 된 물만 된대요.
4. Chris
'03.9.22 5:38 PM왠만한 인터넷 쇼핑몰에도 다 있을 겁니다. 이마트에서도 봤구요. 그냥 가격은 마트가 더 싸지만 쿠폰을 이용하면 인터넷 쇼핑몰이 더 쌀 수도 있겠죠.
5. 임현주
'03.9.22 7:04 PM코스트코에서도 팔거든요 가격비교해보세요....필터는 코스트코가 제일 싼걸루 알고있거든요... 혹시 더 싼곳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6. 이승연
'03.9.22 7:20 PM미국에서 제가 살던곳에 수도물이 회분이 많다고 브리타를 주변에서 권해 지금껏 쓰고있어요
저 역시 끓여 먹으며 쓰고 있는데 왜 요즘 알카리성 물을 많이 먹고 있잖아요
저희 시어머님도 알카리성물 예찬론자거든요 저희가 브리타 먹는다고 그랬더니 시약을 해 보시데요 아글씨 산성물로 나오지 모에요 저희 어머님 시중에 파는 생수, 하물며 수도물도 중성인데
산성물은 절대 먹어선 안된다며 당장 버리라지 모에요 이제껏 모르고 먹었었는데 알고나니 찜찜한거 있죠? 그래 본사로 전활걸었죠 사원왈, 그건 산성이 아니라 약산성이라서 괜찮다나요
필터에 탄산성분때문에 산성으로 나올수밖에 없다는거죠 탄산성분은 휘발성이라 물이 내려오면 곧바로 먹지않는 수 밖에 없더라구요 저흰 뭐 어짜피 끓여먹으니 상관없지만 정말 물만큼은 안심하고 마실수 없나봐요 ㅠ.ㅠ7. 김수영
'03.9.22 7:20 PM저도 아이스/워터 디스펜서 달린 냉장고 사기 전에 브리타 주전자형을 한 2년 정도 사용해봤어요.
처음엔 필터링 되는 시간이 좀 길고 급하게 물이 필요할 땐 약간 답답하기도 하지만, 물맛도 좋고 괜찮습니다.
필터 교체하기도 간편하구요.
저는 혼자 사용해서 필터를 4~5개월에 한번씩 갈았는데, 갈아야 할 때가 되면 물맛이 이상했어요.
수돗물 냄새가 약간 난다고 할까... 그리고 필터링 속도가 무지 빨라지구요.
예전에 코스코에서 필터 사가지고 나오는데, 영수증 체크하시는 분께서 이거 정말 좋냐고 물으시데요.
그분 따님은 브리타로 정수한 물로 세수를 하시는데, 피부가 아주 고와졌다며 좋아하더래요.
그래서, 아하 이 물로 세수해도 좋겠구나, 했죠. (그러고 나서도 기냥 수도물로 세수하지만^^)
참, 커다란 정수기에 비하면 필터 교환비는 껌값이죠.^^8. 나혜경
'03.9.23 3:14 PM저도 외국 살때 쓰던거 가져와 지금 씁니다.
마시는 물은 생수 사 마시고 음식 에는 정수물 씁니다.
필터는 외국 나가는 길 있으면 왕창 사가지고 오구요, 아무래도 외국 costco 가 더 싸거던요.